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장애인 즐거운 한마당 주관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함께 뛰는 시간, 어울림의 잔치가 열리다.

2016-04-27 15:18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정한나 관장)에서는 26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순천시 주최‘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장애인 즐거운 한마당’ 행사를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명창환 순천부시장, 김병권 순천시의회의장, 이명호 순천경찰서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으며 특히 행사의 슬로건인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함께 뛰어요’는 순천시 장애인기관(단체)가 슬로건을 공모하여 대회 공식 슬로건으로 사용하는 등 장애인단체, 당사자 중심의 행사로 거듭났다.

이 행사에서는 1부 축하공연 및 기념식(사감운동, 장애인인권선언, 장애인복지유공자 표창 등)과 점심식사 이후 2부 놀이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민건강보험 순천곡성지사 이동민원실, 순천기아자동차서비스 차량무상점검, 법률홈닥터 무료법률상담, 보장구수리,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순천캠퍼스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참여부스와 주)해피락,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 용당 킴스체인, 전남지적발달협회 이용호회장, 사회적기업 에코그린, 순천제일병원, 주)조은, 곽씨네야콘, 거목식당, 신화식당, 온정떡집, 어우동 흑막걸리의 후원, 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 한국부인회 순천지회, 순천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지역단체 및 지역주민이 참여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및 18개 장애인기관(단체)과 자원봉사자, 단체 등 1,000여명이 참여하고 윷놀이, 젓가락 뽑기, 보치아, 전자다트, 계주, 줄다리기, 장기자랑 등 흥겹고 즐거운 축제마당으로 자원봉사, 직원, 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로 펼쳐져 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실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여 자랑스러운 순천시의 시민정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신뢰로 희망을. 사랑으로 감동을. 살맛나는 복지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명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10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