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도시공사, 동부산 테마파크 개발 협약식 및 브랜드 선포식 개최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4-28 09:14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시장 서병수)와 부산도시공사(사장 곽동원)는 5월 3일 오후 2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동부산관광단지 핵심·집객시설인 테마파크 협약대상자로 선정된 GS컨소시엄과 개발에 따른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단지 통합브랜드인 ‘오시리아’의 선포식도 함께 개최한다.

부산도시공사는 지난 2014년 7월 테마파크 신규사업자 공모를 통해 신용도 높은 국내 대기업인 GS그룹 계열사(GS리테일)와 롯데그룹 계열사(롯데월드, 롯데쇼핑) 등이 참여한 GS컨소시엄을 협약대상자로 선정했다.

테마파크 사업은 대규모 장치 산업으로 막대한 초기 투자비와 지속적인 유지관리 비용이 투입되는 반면, 투자비 회수에 장기간이 소요되어 GS컨소시엄 협약대상자간 협약을 위해 신중한 검토를 거쳐, 최근 GS그룹과 롯데그룹이 참여하는 것으로 최종 합의됨에 따라 이날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협약체결 후 사업법인 설립 및 용지임대계약 절차를 거쳐 2017년 착공하여 2019년 말 개장 목표로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건설될 테마파크는 세계적 수준의 관광단지를 지향하는 동부산관광단지 내 약 500,000㎡ 규모에 3,700억 원 이상을 투입하는 대규모 핵심·집객시설이다. 테마파크는 매년 3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도시 부산의 새로운 관광 거점이 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부산관광단지는 이번 테마파크 협약체결로 총 34개 시설 중 22개 시설(면적 대비 약 80%)의 투자유치를 확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관광단지의 이미지 확립과 체계화된 홍보마케팅 추진을 위해 통합브랜드인‘오시리아’를 최종 확정하고 선포식을 개최한다.

통합브랜드인‘오시리아’는 관광단지 내 천혜 절경을 간직한 ‘‘오’랑대’와 용녀(龍女)와 미랑 스님의 사랑이야기를 간직한 장소인‘‘시’랑대’의 머릿글자에 장소를 나타내는 접미사 ‘이아(~ia)’를 합성한 명칭으로 중의적 의미로 ‘부산으로 오시라’라는 의미도 함께 담겨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관광개발추진단
박종인
051-888-6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