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5월 5일 문학월드컵경기장 동문 광장서 다양한 공연·체험행사·이벤트 실시

제94회 어린이 날 행사

뉴스 제공
인천광역시청
2016-04-29 16:37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어린이 날을 맞아 5월 5일 11시부터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동문 광장)에서 ‘300만 인천시대 어린이들과 열어요’라는 주제로 ‘제94회 어린이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 인구 300만 시대의 주인공인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17사단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공식행사에서는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90여 명에 대한 상장 수여와 어린이의 행복과 안전을 기원하는 희망풍선날리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한 시간대별로 아기돼지 삼형제 연극, K-POP 댄스, 어린이 권리·안전·꿈 ○×퀴즈, 가족 레크리에이션, 태권도 시범 등이 무대에서 펼쳐진다.

이 밖에 행사장에는 뽀로로·코코몽 캐릭터와 함께하는 ‘우리는 인천’ 포토존을 비롯해 50여 개의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캐릭터 포토존, 기마경찰대 퍼레이드, 로봇 경기(전시) 및 로봇밴 공연, 어벤져스 코스프레, 천연비누 만들기, 캘리그라피 받침 만들기, 요리(셰프) 체험 등이 새롭게 준비되며, 지난해 행사 때 인기가 높았던 경찰 싸이카 체험, 119 구조대 체험, 군인 무기 체험,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 전통민속놀이 등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로 진행해 참여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이벤트들을 통해 방문한 가족들이 다함께 어울려 신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김용훈
032-440-2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