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3DL CA 테스트 케이스에 대한 80% 이상의 GCF 인증 획득

세계 최초 LTE-Advanced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6-05-02 10:40
성남--(뉴스와이어)--Anritsu Corporation이 자사의 LTE-Advanced*4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 ME7873LA의 3 다운링크 주파수 집성(3DL CA)*2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3에 대한 80% 이상의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세계 최초로 GCF*1 승인을 획득하였다.

ME7873LA를 통해 획득한 GCF 승인은 일본, 북미, 유럽에서 사용되는 3DL CA 주파수에 대한 것이다. 이번 승인을 통해 ME7873LA는 다수의 승인된 RF 및 RRM 테스트 케이스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가 되었다. 특히 3DL CA용 Anritsu RRM 테스트 시스템은 80% 이상의 테스트 케이스를 포함하는 업계 최고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Carrie Aggregation 기술은 몇 개의 주파수 대역을 한데 모아서 통신 속도를 향상시키며 3GPP release 10*5에 표준화되어 있다. 전세계 모바일 사업자는 북미, 한국 및 일본을 시작으로 2016년 중반에 3DL CA를 시작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2 다운링크 신호를 aggregation하여 2DL CA 서비스 배포를 시작하고 있다. 상업용으로 출시되는 LTE-Advanced 모바일 단말기는 우선 GCF 및 PTCRB*6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단말 인증을 시작하기 위한 조건으로, GCF는 LTE-Advanced 모바일 주파수 집성 표준 적합성 테스트에 사용되는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최소 80%의 승인 비율을 요구한다.

Anritsu는 2015년 9월에 LTE-Advanced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 ME7873LA에 대해 세계 최초로 PTCRB 3DL CA 인증을 획득했고 2016년 4월에는 3DL CA 적합성 테스트의 80% 이상의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GCF 승인을 획득했다. 그 결과, 사업자들이 가까운 미래에 3DL CA 서비스의 상업용 배포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더 많은 LTE-Advanced 테스트 시스템을 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Anritsu는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의 성장을 촉진하는 변함없는 변치 않는 주요 파트너이다.

제품 개요

LTE-Advanced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 시스템 ME7873LA는 3GPP 표준을 통해 RF TRx 특성, 성능 등의 사양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테스트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전 세계, 특히 북미와 동북아 지역 통신 사업자의 합격판정 테스트에 사용된다.

용어

*1 GCF: 글로벌 인증 포럼(Global Certification Forum)
모바일 기기의 글로벌한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 운용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검증 테스트 표준을 정의하는 표준 조직이다. GCF 인증을 받은 측정 시스템과 측정 항목은 테스트 성능(측정 절차 및 정확도)이 모바일 단말기 검증 시스템에 요구되는 조건을 충족한다고 보증한다.

*2 3 다운링크 주파수 집성(3DL CA)
Carrier Aggregation 기술은 몇 개의 주파수 대역을 모아서 가상의 넓은 대역폭을 생성한다. 무선 통신 시스템은 주파수 대역이 더 넓어지면 보다 빠른 속도로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3DL CA는 세 개의 주파수 대역을 한데 모은 것이다.

*3 RF 규격 적합성 테스트
3GPP 표준에 따라 모바일 장치의 TRx 특성, 성능 등을 확인하는 테스트다.

*4 LTE-Advanced
이전의 LTE(Long Term Evolution) 표준에서 진화한 모바일 통신 시스템에 대한 더 빠른 속도의 표준이며 더 빨라진 4000Mbps 이상의 다운로드 속도와 1500Mbps 이상의 업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5 3GPP release 10
고속 모바일 통신 기술을 규제하는 3GPP 파트너십 프로젝트에 의해 정의된 LTE-Advanced 기술과 관련된 일련의 표준에 포함된 국제 표준이다.

*6 PTCRB: PCS 타입 인증 심의 위원회(PCS Type Certification Review Board)
모바일 단말기 특히, 북미에서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 간의 글로벌한 상호 연결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네트워크 운용 및 모바일 단말기 인증 테스트를 정의하는 표준 조직이다. PTCRB 인증 측정 시스템 및 측정 항목은 모바일 단말기 검증 테스트에 필요한 테스트 성능(측정 절차 및 정확도)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장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2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안리쓰 보도자료: http://www.anritsu.com/ko-KR/test-measurement/news...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