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온라인 ‘e-성과뱅크’ 실시…우수성과 적극 발굴·확산

뉴스 제공
농촌진흥청
2016-05-02 10:59
전주--(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e-성과뱅크’ 시스템을 개발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2015년 정부업무 특정평가와 자체평가 부문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특히 8년 연속 자체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탁월한 성과관리체계를 운영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e-성과뱅크’ 시스템은 2016년 성과관리시행계획과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이하 ATIS)을 연계해줌으로써 청의 핵심추진과제 성과를 중심으로 전사적인 성과관리체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성과관리시행계획은 국정과제, 경제개혁 3개년 계획, 상위 부처 계획과 농촌진흥청 2016년 주요업무계획의 유기적 연계성을 고려해 효율적인 성과관리를 위해 정부업무평가기본법에 따라 해마다 수립한다.

ATIS는 청의 연구개발 사업관리부터 부서 및 개인 성과평가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운영하는 체제로 2010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으로 선정돼 많은 정부부처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e-성과뱅크’ 시스템을 이용한 성과관리시행계획과 ATIS 사이의 연계강화는 성과목표를 중심으로 관리하도록 보완해 보다 영향력 있는 성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e-성과뱅크의 운영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성과를 신속히 발굴해 확산하고, 조직 내에 건전한 성과문화를 정착해 보다 나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창조행정법무담당관실
김현란 연구관
063-238-0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