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화해와 콜라보…‘뷰티 스타트업’ 상생 모델 제시

국내 최초 모바일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와 제휴

우먼스톡과 화해의 콜라보 뷰티 영상 제작, 뷰티 스타트업계 상생 모델 제시

뉴스 제공
크라클팩토리
2016-05-03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이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와 협력하여 콜라보 뷰티 영상을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우먼스톡은 매일 오전 00시, 11시, 오후 6시마다 셀럽10명(미스코리아, 배우, 아나운서, 리포터, 쇼호스트 등)과 크리에이터 24명이 영상을 통해 직접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초 미디어 커머스이다. 우먼스톡이 자체 제작한 영상은 우먼스톡 자체 앱을 비롯하여, 우먼스톡이 운영하는 네이버 TV캐스트, 카카오 TV, 빙글,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화해’는 220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정보제공 앱이다. 국내외 6만여 가지 화장품에 관한 170만건 이상의 성분 자료 및 100만건의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화장품 정보에 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개발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먼스톡과 화해는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을 타겟으로 한다는 점에서는 일맥상통 하나, 우먼스톡의 경우 화장을 시작하는 10대~20대 여성, 화해는 뷰티에 심도 있게 접근하는 20대~30대 여성으로 세부 타겟층이 설정되어 있다. 따라서 이번 콜라보는 ‘화장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을 코어 타겟으로 설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화해가 가진 다양한 뷰티 정보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먼스톡 자체 영상팀이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고, 완성된 영상을 양사가 가진 다양한 채널에 노출할 예정이다. 업계는 화해의 정보력과 신뢰성, 우먼스톡의 영상 콘텐츠 및 영상 채널의 시너지에 주목하고 있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뷰티 스타트업 회사들이 범람하고 있다. 그들이 단순히 뷰티 시장을 그저 ‘나눠 먹을 파이’로 치부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우먼스톡과 화해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한 서비스’를 한다는 점에서 한 배를 탔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콜라보 기획도 양사 모두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화해와의 콜라보가 뷰티 스타트업계의 상생을 이끌고, 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크라클팩토리 개요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시, 11시, 18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홈페이지: http://womanstalk.co.kr/?utm_medium=newspapr&utm_c...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okpungsuda

웹사이트: http://womanstal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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