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문화공감센터 강북,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 개최

2016-05-04 09:00
서울--(뉴스와이어)--제94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렛츠런문화공감센터 강북(센터장 김영립)에서 제2회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가 5일 열린다.

2015년도 제1회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는 지진 대참사로 고통 받고 있는 네팔 친구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어린이들의 자발적인 참사랑나누기 기부 행사와 부모가 아이의 발을 씻겨 주며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세족식 등으로 감동의 순간을 전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제2회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를 주최하는 김영립 센터장은 “어린이날 한마당 잔치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며 모든 어린이들에게 도서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어린이들은 우리 미래의 보배인 만큼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2회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는 5월 5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클레이 말만들기 경진대회, 제기차기 대회, 팔씨름대회, 빙고게임, 뱀주사위 놀이 등 가족이 참여하는 본 행사와 서예가 성파 황우연 작가의 좌우명 써 주기와 포토존 등이 부대 행사로 마련된다.

또한 렛츠런문화공감센터의 앙상블 연주와 어린이합창단의 식전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4인조 걸그룹 ‘하디(HADY)’(아름, 다영, 해나, 지아)와 KBS 별난드라마 OST를 부른 지나유의 축하무대가 펼쳐지는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제2회 ‘꿈을 향해 달리는’ 어린이날 한馬당 행사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와 행복나눔 강북푸드뱅크·마켓(소장 박남구) 등이 후원으로 함께 한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개요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는 독서를 통해 문화와 삶의 질을 높이고 선진문화국가의 비전을 함께 나누기 위해 1992년 설립된 단체다. 설립 목적은 책 읽는 나라 만들기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전개하여 국민이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이다. 또한 정서 순화와 도덕성 함양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의식을 형성하고 국가문화지수를 높여 선민문화국가 건설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readingnet.or.kr

연락처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사무국
목진희 간사
02-913-95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