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 캠페인 펼쳐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대도민 인식 확산과 훈련 참여 확대를 위하여 9일 오전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안길 롯데시네마에서 철당간 까지 이동 중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와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금년에는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실시된다.

금년에는 ‘나의 안전은 가족의 행복! 20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형건축물 붕괴, 산사태, 식용수 사고 등 지역별 다양한 실제 상황을 가상한 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5월 19일에는 도 주관으로 롯데마트 제천점 기계실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로 건물 붕괴 사고를 가상하여 현장종합훈련과 재난관리자원 이동 훈련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도는 이날 캠페인을 통해 도민들에게 훈련개요와 풍수해, 지진,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 대규모 정전방지 절전행동요령, 소(소화기)·소(소화전)·심(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 홍보물과 물티슈를 배부하였다.

도는 충북도는 앞으로 배너, 포스터, 홈페이지 등 여러 홍보 매체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예정이며 또한,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도민 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재난관리과
피의섭
043-220-2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