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와 넷크래커, SDN/NFV 채택을 가속화하고 용이하게 하기 위한 AVP 공개

애자일(agile) 경영 및 개발을 통한 가상화로 디지털 서비스 프로바이더 전환 과정 가속화

뉴스 제공
NetCracker Technology
2016-05-10 13:30
도쿄/월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과 넷크래커 테크놀로지(NetCracker Technology)가 오늘 SDN(Software-Defined Networking,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과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의 채택과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용이하게 하기 위한 고유의 툴과 플랫폼, 서비스 세트인 애자일 가상화 플랫폼 및 프랙티스(AVP, Agile Virtualization Platform and Practice)를 공개했다.

NEC와 넷크래커는 AVP를 활용해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운영과 비즈니스 절차 및 전반적인 조직을 디지털 서비스 프로바이더(DSP)로 전환함으로써 향상된 기민성과 최적화된 비용구조를 통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신속하게 확보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위해 AVP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에게 다음과 같은 기술 훈련과 지원을 제공한다.

1. 수익성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더욱 신속하게 발굴, 구축, 시작한다.

2. 기존의 가상 네트워크 운영을 통합 관리하고 애자일 개발 환경을 구축해 IT와 네트워크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한다.

3. 신종 소프트웨어와 애자일 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교육 과정을 통해 주주들의 이해를 돕는다.

NEC와 넷크래커의 애자일 가상화 플랫폼과 프랙티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상화 개발 운영 센터(Virtualization Development and Operations Center)

가상화 개발운영센터(VDOC)는 시스템 아키텍처 팀과 네트워크 기획 팀, 서비스 설계 및 배치 팀이 완벽한 서비스 수명주기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초의 애자일 협력환경이다. VDOC는 솔루션 벤더와 시스템 통합업체를 포함한 제3자와의 협력 및 부서간 협력을 가능하게 한다. VDOC는 애자일 방법론을 이용하고 재생 가능한 서비스 구성요소의 확장 라이브러리를 활용함으로써 서비스 통합과 테스팅, 개발을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

비즈니스 구현 애플리케이션(Business Enablement Applications)

비즈니스 구현 애플리케이션(BEA)은 고객 대응(customer-facing) 비즈니스 책임자가 B2B 시장과 매스마켓 둘 다의 가상화를 통해 수익 발생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이를 위해 BEA는 기존 IT 역량을 최적화하고 기존 업무지원시스템(BSS)과의 격차를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줄여준다. BEA는 독립적인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로서 공공, 민간,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배치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운영관리(Hybrid Operations Management)

하이브리드 운영관리(HOM)는 서비스 프로바이더 네트워크 운영 책임자를 위해 가상 및 전통적인 네트워크가 규모 별로 동시에 작동되게 구축된 것이다. HOM은 엔드 투 엔드 서비스 관리와 관리네트워크편성(MANO, Management and Network Orchestration)에 대한 입증된 전문성을 활용하고 보증과 지속적인 최적화, 보안 및 안정 등 현대의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관리 자동화 솔루션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 HOM은 VDOC와 통합돼 제품과 개발 환경 간의 역동적이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생성한다.

프라이머리 시스템 통합 프랙티스(Primary Systems Integration Practice)

프라이머리 시스템 통합 프랙티스(PSIP)는 비즈니스 개선 책임자가 동종 최고 생태계인 멀티벤더(multivendor)에서의 가상화 기술 활용과 관련된 기술적 어려움과 운영 및 사업 상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와준다. PSIP는 초기 프로그램 정의부터 사업화, 전면적인 운영까지 가상화 시도와 관련된 모든 단계를 관리한다. PSIP는 애자일 배치 및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에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변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보다 역동적인 소프트웨어 기반의 생태계를 수용하는 데 따르는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다수 기업의 주주 간 협력을 개선하게 도와준다.

NEC 코퍼레이션의 테지마 슌이치로(Shunichiro Tejima) 부사장은 “AVP는 독립형 제품이나 포인트 솔루션 그 이상”이라며 “AVP를 통해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가상화 배치의 전 단계에 걸친 NEC와 넷크래커의 오랜 경험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SDN/NFV 이니셔티브를 상업화하고 규모별로 시장에 출시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이런 경우 AVP를 활용하면 SDN/NFV 배치를 위한 출시 시간도 줄이고 디지털 전환에 따른 많은 위험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넷크래커 테크놀로지의 앤드류 파인버그(Andrew Feinberg) 사장 겸 CEO는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디지털 생태계에서 발전하기 위해서는 SDN/NFV의 내재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AVP는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데 필요한 운영, 조직, 상업적 요구에 직접 대응하고 더 빠른 서비스 공급과 더 큰 수익 기회, 더 나은 고객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헤비 리딩(Heavy Reading)의 캐롤라인 채플(Caroline Chappell) NFV 및 클라우드 전문 애널리스트는 “SDN/NFV 기술에 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이들과 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수익화하는 이들 간의 ‘데브옵스(DevOps)’ 방식의 협력을 지원하는 강력한 툴링(tooling)이 필요하다”며 “이 환경은 VNF와 관련된 조직적, 상업적, 운영적 어려움에 동시에 대처하면서 이런 어려움을 신속하게 서비스에 편입시켜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NEC/넷크래커의 솔루션은 기존의 B/OSS와 NFV MANO 구현 그 이상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NEC코퍼레이션은 전세계 기업과 소비자에게 유익한 IT 및 네트워크 기술 통합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경험과 글로벌 자원을 상호 활용하는 복합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NEC는 첨단 기술을 발전시켜 나날이 변화하는 복잡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NEC는 100년이 넘는 기술 혁신의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소비자와 기업, 사회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nec.com 참조.

NEC 그룹은 전 세계에 사회 안전, 보안, 효율, 평등을 촉진하는 ‘사회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EC는 ‘더 밝은 세계의 조율’(Orchestrating a brighter world)이라는 기업 메시지 하에 다양한 난제를 해결하고 변화하는 미래 세상을 위한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뒷받침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nec.com/en/global/about/solutionsforsociety/messag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C는 NEC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의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NEC코퍼레이션에 있다. 자료에 언급된 그 밖의 제품 또는 서비스상표는 각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다. . ©2016 NEC Corporation

넷크래커 테크놀로지(NetCracker Technology) 개요

NEC 코퍼레이션의 100% 자회사인 넷크래커 테크놀로지는 미래지향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전세계 서비스 프로바이더에게 업무 중심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넷크래커는 종합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전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통해 대규모 디지털 변환을 수행하면서 클라우드와 가상화, 변화하는 모바일 생태계 부문에서 기회를 창출한다. 20년 이상 서비스 공급 부문에서 쌓아온 업적이 보여주듯 넷크래커만의 기술과 사람, 전문성의 결합은 기업이 자사 네트워크를 전환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자세한 정보는 www.netcracke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090054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Agile Virtualization Platform and Practice: http://www.netcracker.com/avp

웹사이트: https://www.netcracker.com/

연락처

넷크래커 테크놀로지(For Netcracker Technology)
조안나 라리비(Joanna Larivee)
781-419-3374
Joanna.Larivee@Net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