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성결대와 산학협력 체결로 VR 안전교육 개척

차세대 VR 실감안전체험형 시뮬레이터 등 활발한 상호교류 기대

뉴스 제공
대한안전교육협회
2016-05-11 10:39
안양--(뉴스와이어)--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10일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학부장 진성아)와 VR을 통한 안전교육 개척을 목표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민법 제32조에 의거해 설립된 정부 지정 교육기관으로서 블루투스 통신, 3D 콘텐츠 등 다양한 IT기술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한 심폐소생술 교육으로써 특허가 등록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써 협회는 성결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 성결대학교의 협약 책임자인 진성아 교수(사진 왼쪽)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된 저명한 학자이다.

진 교수는 “성결대학생들과 협회가 함께 VR 기술 개발을 고도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VR 실감안전체험형 시뮬레이터를 통해 사고 현장을 가상 경험함으로써 안전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성결대학교와 공동 연구개발을 함으로써 4D 안전체험관을 비롯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전국 각지에 보급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대한안전교육협회 개요

대한안전교육협회는 민법 제 32조에 의거해 2013년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지정 교육기관으로서 안양시 재난안전시민교육, 해군사령부 안전보건교육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fetykorea.or.kr

연락처

대한안전교육협회 홍보대행
라이징팝스
김근식 대표
010-7339-37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