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국원고 전교생, 세계교육문화원과 함께 ‘캄보디아 학용품 보내기 캠페인’ 및 나눔교육 실시

캄보디아 어린이에게 희망의 연필주머니 선물을

뉴스 제공
세계교육문화원
2016-05-12 08:14
서울--(뉴스와이어)--지난 11일 충주 국원고등학교 학생들은 캄보디아 빈곤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교육문화원과 함께 <캄보디아 학용품 보내기 캠페인>을 위한 사전 나눔 교육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전 교육은 국원고 학생자치회 봉사부 및 학급봉사부장의 주체로 국제이해를 돕는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서, 앞으로 캄보디아 빈곤 아동들을 위해 연필주머니를 제작해 빈민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세계교육문화원WECA는 연필이 없어 공부를 하지 못하는 저개발국가 빈곤 아동들을 위해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연필주머니에 연필, 펜, 지우개 등의 학용품을 담아 전달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하고 있다.

국원고 전교생이 모인 강당에서 저개발국가 교육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현실과 아동노동 등에 대한 내용과 함께 나눔과 봉사활동 취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번 캠페인을 추진한 학생자치회 봉사부장 박정연(18세, 여)은 “평소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접했던 제3세계 빈곤 아이들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구 반대편 누군가에게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첫 나눔 교육을 발판으로, 2016년 5월 ~ 6월 동안 창의적 체험활동 중 봉사활동 일환으로 사진 전시회, 벼룩시장, 전교생 학용품 모으기 운동 등을 전개하여 폭 넓은 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세계교육문화원 개요

세계교육문화원 WECA(위카)는 교육부 소관 NGO 단체로써 2006년7월 설립자 오재식 박사에 의해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교육과 문화환경을 발전시키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남수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케냐, 키르기스스탄 등 세계 곳곳에서 교육지원캠페인과 1:1 아동결연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eca.or.kr

연락처

세계교육문화원 WECA(위카)
기획사업팀
권도혁 주임팀장
02-2689-39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