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달리와 머로우 합병으로 글로벌 거버넌스와 주주 서비스 제공하는 세계 최대 독립 법인 설립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16-05-12 09: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달리(Sodali Inc.)와 머로우(Morrow & Co. LLC)는 오늘 소달리가 머로우를 인수합병해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Morrow Sodali Global)을 설립했다고 공동발표했다. 신설기업은 기업지배구조, 의결권행사 권유, 기업설명회, 자본시장 그리고 주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독립 법인이다. 소달리는 유럽과 남미, 기타 신흥시장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해온 글로벌 선도 기업이며, 머로우는 40년 넘게 미국 내 많은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머로우 소달리는 이제 시가총액 5조 달러 이상의 기업이 됐으며 30개 국가의 6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설기업은 기업지배구조, 연례 및 임시 주주총회, 주주 행동주의(shareholder activism),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기업공개(IPO), 다국적 자본과 채권, 인수합병 거래 등과 관련된 사안에 관해 각 기업의 이사회와 경영진에게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머로우 소달리의 고객으로는 뮤추얼펀드와 증권거래소도 포함된다.

머로우 소달리의 존 윌콕스(John Wilcox) 회장은 “이 인수합병으로 두 대기업이 상호보완적인 장점과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전해주게 됐다”며 “조 머로우는 고객에 대한 고품질의 서비스와 충성도로 평판이 자자한 훌륭한 기업을 일궈냈다”고 찬사를 보냈다. 이어 “우리는 그의 유산을 바탕으로 우리의 모든 경험과 자원을 활용해 세계 곳곳의 모든 유형과 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머로우의 조 머로우(Joe Morrow) 설립자는 “머로우의 전문가들은 수십 년 동안 단 하나만을 염두에 두고 일해왔다”며 “바로 기업이 가장 복잡한 기업지배구조와 주주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와 마찬가지로 소달리도 고객 우선의 독립적인 접근법을 통해 미국 외부 시장에서 업계 선도 기업이 됐다”며 “이제 두 기업이 협력해 다른 기업들이 기업지배구조와 주주 행동주의 등의 사안을 다룰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 소달리와 함께 전세계의 신규 및 잠재적인 고객에게 우리의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머로우 소달리의 알비스 레치(Alvise Recchi) CEO는 “이 인수합병은 두 기업뿐 아니라 업계에도 획기적인 사건”이라며 “투자자들은 점점 더 글로벌화되고 적극적으로 더 많은 요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합병으로 모든 주요 자본시장에 접근하게 된 머로우 소달리는 이런 투자자의 변화를 인식하고 이해하고 이들과 협력함으로써 다른 기업들이 모든 주주의 기대와 이익에 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자문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존 윌콕스가 머로우 소달리의 회장직을 맡는다. 윌콕스는 소달리의 회장이 되기 전에는 TIAA-CREF의 기업지배구조 부문 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으로 있었으며 그 전에는 조지슨 앤 컴퍼니(Georgeson & Company)의 회장을 지냈다.

머로우 소달리의 CEO는 알비스 레치가 맡는다. 레치는 소달리의 설립자이며 전에는 GSC Proxitalia의 설립자 겸 CEO로 있으면서 협력사인 조지슨(Georgeson Inc.)과 협력해 유럽과 남미에서 주주 서비스를 개발했다.

머로우의 현재 경영 및 고객 서비스팀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며 머로우 고객이 기대하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법률자문은 베이커 앤 맥켄지(Baker & McKenzie), 슈워드 앤 키셀(Seward & Kissel), 버클리(Berkeley), 알테마 컨설팅(Altema Consulting), 알페기아니 앤 아소시아티(Alpeggiani & Associati)가 맡고 재정자문은 MC 스퀘어 캐피털 LLC(MC Square Capital LLC)과 스페리(Sperry), 미첼 앤 컴퍼니(Sperry, Mitchell & Company)가 맡는다.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Morrow Sodali Global LLC)은 관리 및 재무 투자사인 피디아 홀딩(Fidia Holding)과 MC 스퀘어 홀딩(MC Square Holding)이 소유한다.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Morrow Sodali Global LLC) 개요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은 머로우와 소달리의 합병으로 설립됐으며 기업지배구조, 기업설명회, 주주 서비스, 자본시장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통합 글로벌 자문회사이다. 많은 세계적인 기업을 포함한 600개 이상의 기업이 고객으로 있다. 머로우 소달리는 기업지배구조, 이사 평가, 경영 계승, 경영자 보상, 주주 참여 및 투명성, 투자자 관계, IPO, 채권 소유자 거래, 사회정책, 지속가능성 등의 공유제와 관련된 광범위한 문제에 관해 기업의 이사회와 경영진에게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경간 또는 적대적/경쟁적 인수합병 거래, 주주 행동주의를 포함해 정기 및 임시 주주총회 등과 관련된 의결권행사 권유 서비스 및 자문도 제공한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가 있으며 베이징, 제네바, 요하네스버그, 마드리드, 멕시코시티, 파리, 로마, 사웅파울루, 코네티컷주 스탬포드, 도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110056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Morrow Sodali Global LLC)
제임스 올레키(James Olecki)
+1-917-446-5365
j.olecki@morrowsodali.com

그레일링(Grayling) - 머로우 소달리 홍보대행
피오나 코(Fiona Koh)
+44 (0)7794 127 354
Fiona.koh@grayl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