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회 강원 공공데이터 창업 앱 개발 공모전 참가신청 접수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5-12 10:40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가 2015년부터 개방하고 있는 도/시군 강원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촉진하고 민간의 창업 지원을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서 ‘제2회 강원공공데이터 창업 앱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제1회 공모전은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하였으며 일반인과 학생 102팀(아이디어 69, 앱 33)이 치열한 경쟁을 벌여 15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학생의 참여로 참신하고 감각적인 출품작이 많았기에 향후 공모전의 전망을 밝게 하였다.

금년 제2회 공모전은 지난해보다 일정을 다소 앞당겨 16일부터 7.15일까지 온라인을 통하여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 참가 신청자는 강원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 개발자 또는 아이디어 보유자는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다른 기관의 공모전에서 수상했거나 오픈 마켓에 상용 서비스가 되고 있는 출원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하순 중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 도는 우수작 7팀을 선정해 상장(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과 함께 대상 700만원 등 창업 지원금으로 총 2,2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특별상(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200만원)

앞으로도 우리 도는 강원 공공데이터 개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홍보, 수상자에 대한 사후 관리 강화를 위한 창업 프로그램 참가 등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공모전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수상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전: http://K-crowd.kr
강원공공데이터: http://data.gwd.go.kr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정보산업과
행정정보담당 정관옥
033-249-2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