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FZO, 2차 연례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서 미래의 자유무역지대 프로그램 출범

2016-05-12 14:0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월드 FZO(World Free Zones Organization)가 오늘 두바이에서 열린 2차 연례 국제회의 및 전시회(2nd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and Exhibition) 둘째 날에 '미래의 자유무역지대 프로그램(Free Zone of the Future Program)’을 출범시켰다.

미래의 자유무역지대 프로그램은 전세계 자유무역지대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세 개의 핵심 축을 기반으로 한 국제 이니셔티브이다. 이 핵심 축은 경험과 베스트프랙티스, 혁신과 기업가정신, 지속가능성이다. 각각의 축은 이 프로그램의 장기적인 목표 달성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자원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소를 담고 있다.

이 회의에서는 정부 관리와 정책 입안자, 글로벌 경제전문가, 학자 등이 참여한 일련의 패널이 진행됐으며 이어 전략 워크숍도 열렸다. 첫 번째 패널은 점점 더 상호의존적이 되는 세계에서 글로벌가치사슬(Global Value Chains)의 발전에 중점을 두고 글로벌가치사슬의 관리에 대해 논의했다.

다음 패널은 글로벌 자유무역지대의 도전과 전세계 자유무역지대의 투자와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정책과 인센티브의 의미를 살펴봤다.

마지막 패널은 다국적기업 관점에서의 글로벌가치사슬에 중점을 두고 다국적기업이 지역적 이점을 활용해 특정 요구를 충족할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발전에서 다국적기업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그 뒤에 열린 전략 워크숍에서는 세계 “스마트” 자유무역지대 준비 로드맵(“Smart” World Free Zone Readiness Roadmap)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봤다. 이 워크숍의 목적은 세계의 기존 및 신규 자유무역지대가 주주 참여 모델을 창출하고 최적의 표준 자유무역지대를 설립하기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해 혁신을 추진할 준비가 돼 있는지를 검토하도록 지원하는 데 있었다.

3일간 열린 국제회의 및 전시회는 월드 FZO 총회를 끝으로 5월 11일에 폐회했다.

월드 FZO는 글로벌 자유무역지대 공동체의 이해를 대변하는 비영리기구로서 자유무역지대의 운영과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한다. 이 기구가 지원하는 방대한 서비스에는 훈련 및 개발 프로그램 외에도 자유무역지대와 무역 및 투자 경향에 대한 연구분석 등이 있다.

월드 FZO의 목적은 지구, 국가, 지역의 자유무역지대 협회, 자유무역지대에 관한 자문 및 상담 전문가, 자유무역지대 사용자, 관련 정부 기구, 국제 무역 관련 기구를 포함해 세계의 자유무역지대가 정보 교환, 교육훈련, 네트워킹, 비즈니스 개발을 위해 서로 협력하게 하는 데 있다. 이 단체는 전세계 자유무역지대가 심도 있는 연구 및 통찰력에 대한 배타적인 접속을 통해 학습, 성장, 번창할 수 있는 포럼을 제공한다.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110059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orldfzo.org

연락처

월드 FZO(World Free Zones Organization)
APCO 월드와이드(APCO Worldwide)
알리 야신(Ali Yaseen)
+97155-358-7422
ayaseen@apco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