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출판사, ‘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리더십’ 출간

서영 지민 그리고 승지의 혼자서는 이야기

뉴스 제공
리텍콘텐츠
2016-05-16 09:10
서울--(뉴스와이어)--리텍콘텐츠 출판사가 ‘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리더십’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어느 취업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60% 이상이 하루 1~2 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하고 있으면서도 현재 ‘내가 고쳐야 할 가장 큰 문제’로 35%가 ‘미래에 대한 준비 부족’을 꼽았다고 한다. 이러한 결과만 보더라도 직장인들 사이에 팽배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을 짐작할 수 있다.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이 끊임없이 베스트셀러 대열에 끼고 있는 현상도 이러한 사실을 대변해주고 있다.

어느 누구에게도 확실한 미래가 보장되어 있지 않다. 미래란 누구에게나 불투명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우리에게 문제될 것은 어쩌면 불투명한 미래가 아니다. 우리 인생의 목표를 스스로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정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자신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기르는 것이다. 나의 리더는 오로지 나뿐인 것이다.

‘혼자 강해지는 힘! 셀프 리더십’은 자기 자신에게 리더십을 행사하는 것으로 이 책에서는 1부 비겁 대신 비전 만들기, 2부 비전 갱생프로젝트 만들기, 3부 퍼스널 브랜딩 만들기 4부 혼자 강해지는 힘! 반복 습관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깨워 능력을 신장시키고, 진정한 리더는 다름아닌 우리 자신뿐임을 말해준다. 또한 저자는 자신에 대한 탁월한 리더만이 인생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것을 지인인 등장인물 서영 지민 그리고 승지의 이야기를 통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알려준다.

저자인 정경호는 외국계 회사의 평범한 회사원에서 해고 노조위원장으로 탑세일즈맨에서 최고의 기업강사로 변화무쌍한 삶을 살아오며 혼자 강해지는 셀프 리더십을 온몸으로 실천하며 검증 중이다. 수입의 대부분을 주식과 부동산 등에 투자했지만 다행스럽게도 완벽에 가깝게 실패하였다. 이후 술과 담배를 끊고 매우 담백한 인간관계와 일상을 지향하며 스스로의 정체성과 미션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는 귀한 시간을 가졌고 비워야 채울 수 있다는 소중한 깨달음을 온몸으로 이해하게 되었다.

우연한 계기로 시작한 심리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아이러니하게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으나 다행히 이번 학기도 잘 버텨내고 있다. 취미로 시작한 복싱으로 생활체육 아마추어 대회에 출전하여 여러 차례 우승도 하였다. 중년층에서는 나름 괜찮은 아마복서라고 자부하기도 한다. 공중파를 포함한 다양한 유선방송 등에 출연하고 있으며, 무료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정경호 대표’라는 채널을 만들어 방송과 강의영상 등을 올리는 것을 즐긴다.

기회가 된다면 배우 오달수와 영화를 찍고 싶은 자칭 숨겨진 연기파 배우다. 삶은 풀어야 할 숙제가 아니라 누려야 할 신비다. 바로 지금 여기에 존재하며 역동적 셀프 리더십을 채워가고 있는 장본인이다.

리텍콘텐츠 개요

리텍콘텐츠는 긍정심리, 재테크, 세일즈와 관련하여 콘텐츠를 개발하여 이를 출판 형태로 1차 보급한다. 또한 개발된 콘텐츠로 전문강사 pool을 구성하여 오프라인 강의, e-learning 제작 등 2차 생산을 위한 컬쳐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1차, 2차 콘텐츠를 고객에게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방송사, 금융기관, 기업, 학교, 공공기관에 3차 보급하는 OSMU 사업을 진행한다.

혼자강해지는힘!셀프리더십: http://ritec.modoo.at/?link=77mkcgsu

웹사이트: http://www.ritec.co.kr

연락처

리텍콘텐츠
김창수
02-2051-03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