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청소년문화의집, 예비 또래상담자 양성 활동 ‘또래당’ 실시

학교폭력 및 청소년 문제를 예방을 위한 청소년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서울--(뉴스와이어)--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곤)이 6월 11일(토)부터 8월 6일(토)까지 두 달에 걸쳐 총 8회기로 청소년 예비 또래상담자 양성 활동 ‘또래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래당’은 청소년들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또래 상담가로써의 역할을 강화하여 학교폭력 및 청소년 문제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예비 또래상담자 양성 교육프로그램으로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에게는 활동수료증이 수여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또래의 친구들과 함께 진로설정 및 자아발견, 자기관리 등의 활동을 통해 예비 또래상담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진로검사 및 심리검사 등의 다양한 검사를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며 또래상담 실습을 통해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배워 나갈 수 있게 된다.

김영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당 청소년들이 가장 가까이에서 어려움을 겪는 또래 친구들을 지지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또래 상담가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행복한 청소년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에 전화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 김설희
02-595-02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