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관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도-대학 실무협의회’ 개최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6-05-16 16:57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용찬 도 기획조정실장과 도내 30개 대학 기획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도-대학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구조 개혁 등에 따른 대학의 위기를 진단하고, 관학 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연 이날 회의는 실무협의회 임원 선출과 안건 토론, 협조사항 당부 등의 순으로 열렸다.

안건 토론에서는 도-대학 총장 협의회 운영과 창립포럼 개최, 취업설명회 개최 등이 진행됐다.

도-대학 총장 협의회는 도와 대학의 상생발전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 각 기관 현안 공동 대응을 위한 기구로, 지난해 11일 회의 때 연례화하기로 뜻을 모아 올해는 10월쯤 개최할 계획이다.

이 협의회에서는 지방대 및 지역인재 육성 지원 공동 추진, 도-대학-산업체 간 협력 방안 논의, 상생 협약 체결 등이 주요 안건으로 오를 예정이다.

창립포럼은 10월 도-대학 총장협의회 개최에 맞춰 개최할 계획으로, 산·학·관 상생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 도내 대학 취업설명회는 오는 26일과 9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협조사항으로는 도내 대학 여성교수 인력 파악, 도 인력풀 관리시스템 제도 설명, 자유학기제·진로체험 활성화, 체전 기간 중 중간고사 일정 조정 등이 전달됐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교육법무담당관실 평생교육팀
김동희
041-635-3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