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연례 최대 행사 ‘사파이어 나우’ 개막

SAP, 세계 유수의 기업에게 ‘실시간 비즈니스(Live Business)’ 구현 힘 실어줘

산업별 클라우드 솔루션 성공사례 및 SAP HANA 최신 버전 공개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6-05-18 10:21
서울--(뉴스와이어)--SAP는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한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사파이어 나우는 전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산업별 클라우드(Industry Cloud) 사업부의 글로벌 고객들의 사례가 소개됐다.

소개된 7개의 기업 중 하나인 국내 최대 뷰티 이커머스 기업인 미미박스(MEMEBOX)는 SAP S/4HANA 솔루션을 도입해 판매 생산성을 올리고 배송 시간을 단축하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재고자산 정보 및 운영 정보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미미박스는 변화된 운영 체계를 통해 물류 및 재무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확장이 가능해졌다.

북미 대륙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토론토는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한 도시 전체의 디지털 비즈니스화를 도모하고 있다. 토론토는 인력, 투표 및 교통망을 포함한 도시 내 다양한 인프라를 연결하는 기술을 적용해 다가오는 시민들의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토론토는 이와 같은 디지털 변혁에 SAP HANA를 적극 활용해 5년 간 약 3,600만 캐나다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팻 베이키(Pat Bakey) SAP 산업 클라우드 부문 대표 (President of Industry Cloud) 는 “종전까지는 프로젝트가 완성되기까지 수년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불과 수개월로 같은 수준 혹은 그 이상의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이와 같은 변화는 고객사에서도 감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SAP의 기술력과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토대로 산업별 클라우드 사업부는 각 고객사 산업에 특화된 전문성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역량은 고객사들의 성공에 필요한 빠른 속도와 규모를 뒷받침 한다”고 덧붙였다.

이외, SAP는 벨기에 보험사인 아게아(Ageas), 인력 컨설팅 회사인 오씨태너(O.C. Tanner), 미국의 공공 전력회사인 스노호미시 카운티 PUD (Snohomish County Public Utility District),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포레시아(Faurecia) 및 브라질의 최대 제약 회사인 아쉬 라보라타리오스(Aché Laboratórios)의 사례를 공개했다.

SAP 산업별 클라우드 사업부는 2014년 출범 이래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능을 모색하고 창조하고 있다. 또한, 특정 산업에서 습득한 지식을 다른 산업에 적용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산업을 지원하는 SAP만의 독보적인 전문성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SAP를 파트너로 선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사파이어 나우’에서 SAP는 SAP HANA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클라우드 상에서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데이터 관리 서비스, 향상된 유지보수 전략 및 중소기업용 솔루션을 포함하는 최신 버전은 데이터 센터 스케일 기능과 엔터프라이즈용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클라우드에서나 가능하던 민첩성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으며, 핵심업무(mission-critical workload)에 대한 향상된 안정성을 보장받는다. 더불어, SAP HANA의 최선 버전은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SAP는 전자상거래 기업 및 중소기업의 경영지원부서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 SAP 애니웨어(Anywhere)를 공개했다. 최소 10인의 임직원을 갖춘 중소기업도 구매할 수 있는 SAP 애니웨어는, 회사중소기업들은 모바일기기에서 구동되는 SAP 애니웨어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가게의 매출을 향상시키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제품판매에 대한 결제를 진행하고, 나아가 재고 관리와 경영 실적까지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미국과 영국, 중국 본토에서 만나볼 수 있는 SAP애니웨어 솔루션은 구글 및 페이팔 홀딩스와 협력해 여러 플랫폼을 통합한 단일 패키지로 제공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SAP News Center 또는 SAP 트위터(@sapnews, @sapphirenow)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강한길
02-6250-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