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스트라, 아시아에서 네트워크 서비스 리더쉽 확대

뉴스 제공
텔스트라
2016-05-18 12:30
서울--(뉴스와이어)--텔스트라(Telstra)가 9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Telstra의 네트워크 리더십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새롭고 강화된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시리즈를 발표했다.

Telstra의 해외사업 서비스 담당 전무이사인 Darrin Webb은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들은 소비자와 기업들의 데이터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해외 연결 수요가 강하게 형성된 데 기인한 것”이라고 말하였다.

Webb 전무이사는 “우리는 이미 아시아 지역에서 최대 규모의 해저 네트워크를 소유·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총 활성용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증강을 통해 우리의 네트워크 용량은 더욱 확대되었으며, Telstra PEN의 SDN(Software-Defined-Networking)과 클라우드, 보안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같은 선도적인 기술 제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새로운 네트워크 솔루션들은 다음과 같다.
· 동남아시아와 북아시아에 있는 Telstra의 주요 네트워크를 인도와 중동까지 상호 연결하는 벵골만 게이트웨이 (BBG) 케이블 시스템
· 아시아와 아메리카 대륙을 보다 빠른 ‘패스터(FASTER)’ 케이블 시스템으로 연결하는 또 다른 경로 개통
· 아시아 최대 민간 소유 해저 케이블 네트워크(EAC 및 C2C)의 운영 기한을 최소한 2035년까지 7년 연장
· 자연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루손해협(Luzon Strait)을 우회하는 새로운 육상 광파이버 경로를 타이완에 구축함으로써 타이페이-홍콩 간 경로에 대기시간이 가장 낮은 최단 경로 도입
· Telstra의 PoP와 한국에 있는 케이블 육양국을 완전히 상호 연결하여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고 또한 한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한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데에도 향상된 네트워크 이중화를 제공하는 탄력성 높은 새로운 광파이버 링 네트워크를 한국에 구축

그 외에 최근에 공사 착공이 발표된 Telstra가 컨소시움 파트너로 참여하는 새로운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 연결 태즈먼 횡단(TGA) 케이블 및 최근에 여러 파트너들과 양해각서 (MOU)에 서명한 싱가포르와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주 퍼스(Perth)를 연결하는 APX-West 케이블 개발 사업이 있다.

◇BBG 케이블 시스템

BBG 시스템은 8,000km에 이르며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인도, 스리랑카, 오만 및 아랍에미레이트를 연결하는 세 쌍의 광파이버로 구성되어 있는 새로운 해저 케이블이다. BBG 케이블에 접속함으로써 Telstra는 이제 고객들이 아시아와 중동을 직접 연결할 수 있게 하였으며, 향후 유럽-인도 게이트웨이(EIG) 케이블과 통합되면 유럽에도 직접 연결할 수 있게 하였다.

Webb 전무이사는 “BBG는 최첨단 100Gbps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고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시설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 고객들이 싱가포르와 중동을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가장 빠른 경로 중 하나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였다.

◇패스터 (FASTER) 케이블 시스템

Telstra는 일본과 인근 케이블 시스템을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포틀랜드와 시애틀 지역을 포함한 미국 서부 해안에 있는 주요 거점과 연결하는 새로운 태평양 횡단 패스터(FASTER) 케이블 시스템에서 용량을 확보하였다. 길이가 약 10,000km인 이 시스템은 6쌍 광케이블이 특징이며 100Gbps 파장 기술을 사용한다.

“패스터(FASTER) 케이블 시스템은 일본에서 미국까지 대용량 경로를 제공하며, Telstra가 시애틀에서 새로운 PoP 기능을 추가로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는데, 이를 통해 Telstra는 자체 SDN(Software-Defined-Networking) 솔루션을 사용하여 이들 지역 사이에서 유연성 있는 대용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Webb 전무이사는 말하였다.

◇EAC-C2C 시스템

Telstra는 적어도 2035년까지EAC-C2C 케이블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하고 용량을 증설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현재 길이가 36,000km 이상에 이르며 일본, 한국, 중국, 타이완, 홍콩, 필리핀 및 싱가포르를 연결하고 있는 이 아시아 최대 민간 소유 운영 케이블은 보다 많은 확실성을 확보하고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이다.

◇새로운 타이완 육상 광파이버

Telstra의 새로운 육상 광파이버 망은 타이완 국내외에 있는 기존의 Telstra 해저 케이블 네트워크와 통합시킬 수 있는 독특한 경로를 제공한다. 이 경로는 북아시아와 미국의 서부 해안을 연결할 때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지역 중 하나로서 자연재해로 인해 케이블 절단과 서비스 중단이 종종 발생하는 루손해협 관통 케이블의 대체 경로가 되고 있다.

Webb 전무이사는 “이 새로운 듀얼 광파이버 네트워크는 Telstra의 광전송 네트워크의 일부로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은 루손해협을 관통하는 서비스보다 서비스 중단 위험이 보다 낮으며 타이페이, 가오슝 및 홍콩 사이에 있는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최단 경로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국의 새로운 링 토폴로지 네트워크

Telstra의 새로운 보다 탄력성 높은 광섬유 링 토폴로지 네트워크는 한국에 있는 PoP와 케이블 육양국들을 상호연결하며, 시장에서 가장 앞선 8가지의 다양한 경로로 한국 국내외를 모두 100G 가능 속도로 연결한다. 이러한 향상을 통해 고객들은 보다 높은 네트워크 탄력성과 이중화를 제공받을 뿐 아니라 보다 많은 해저 케이블과의 연결성도 확대된다.

텔스트라 개요

Telstra는 통신 및 IT서비스로 호주의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당사는 호주에서 가장 큰 모바일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통신 사업 분야의 폭 넓은 서비스를 고루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Managed Network 서비스, 국제 회선, 클라우드, 음성, 코로케이션, 화상회의, 위성 솔루션 등을 포함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아시아, 유럽 및 미국에서 통신 운영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2,000 개 이상의 PoP에 접속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stra.com.hk

연락처

텔스트라
마케팅팀
조애령
+81-3-5549-8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