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한국 실버생활 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5-09-23 13:38
고양--(뉴스와이어)--실버 세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실버 산업이 주목 받는 추세에 발맞춰 제 1회 한국실버생활박람회(Korea Senior Life Expo 2005)가 오는 9월 29(목)일부터 10월 2일(일)까지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실버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정책을 펼치고 있는 산업자원부가 주최기관으로 참여하는 한국실버생활박람회는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인 실버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추구하는 중장년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자는 취지로, 대한노인회, 대한실버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실버산업신문 등이 후원한다.

한국실버생활박람회는 실버금융, 실버주거, 실버용품, 실버식품, 실버의료, 실버의류 및 노인층의 취미 및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수공예, 레저/스포츠 분야 120개사(300부스, 10,800㎡규모)가 참가하여, 중장년층의 노후대비에 필요한 다양한 실버 생활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전시되며, 수공예 페스티발, DIY 페스티발 등이 마련된다. 또한 한방무료검진 및 무료침술행사, 노인게이트볼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세미나, 강좌를 개최하는 등 알찬 행사가 될 예정이다.

세계인구는 급속하게 고령화 되어감에 따라 실버산업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 미국, 독일 등 고령사회에 들어선 선진국가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실버산업 육성을 위한 각종 정책을 실시하여 왔으며, 이의 일환으로 실버박람회가 개최되어 관련분야 산업발전을 도모해오고 있다.

미국(미국양로복지실버산업전시회 : American Society Health-System Pharmacists Mid-year Clinical Meeting), 호주(시드니 실버산업 및 노후설계박람회 : Sydney Retirement & Lifestyle Expo), 독일(하노버 국제 노인용품 박람회 : International Show of Old People's Products), 일본(동경 실버서비스 박람회 : Senior Life Exhibition, 오사카 복지건강 박람회 : Barrier Free) 등의 예에서 찾아볼 수 있듯이, 선진국에서는 실버 박람회가 의료, 복지, 레저 등의 유관분야 산업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되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동 분야 기술교류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04년 현재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는 약 42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8.7%를 넘고 있으며, UN이 정한 고령화 사회를 지나 고령사회로 이행 중이다. 실버산업의 규모도 2002년 약 6.4조원에서 2010년 31조원, 2020년에는 116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망한 ‘블루오션’ 산업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부도 실버산업을 국가 차세대 성장 동력 산업으로 지정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한 것.

한국국제전시장의 김영석 전시팀장은 “이번 한국실버생활박람회는 동일기간 개최되는 ”2005 경기북부지역 노인 일자리 박람회“와 더불어 중장년층에게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노후대비 및 취업의 기회와 취미·여가활동을 통한 왕성한 사회활동을 위한 장을 마련해 주고, 산업관계자들에게는 전문 박람회로서 많은 국내외의 바이어들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관련업계 판로개척은 물론 업체간 정보 및 기술 교류의 장소로서도 그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입장료는 3,000원(55세 이상 노인 및 홈페이지 사전등록자 무료)이다

관람문의 ) 2005 한국실버생활박람회 사무국
- 전화) 031-810-8050
- 온라인 사전등록 ☞ www.seniorexpo.co.kr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김용우 과장 031-810-8043
IPRcommunication PR Agency 김병철 02-498-2714 011-9976-5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