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2016 생명나눔 생각나눔 청소년 독후감 대회 개최

복지부 장관상이 당신의 손안에…“국내 유일의 나눔 독후감 대회에 도전하세요”

지원본부, 5월 16일(월) ~ 6월 19일(일) 생생 청소년 독후감 대회 실시

책을 매개로 생명존중과 나눔의 가치 알리는 국내 유일의 ‘나눔’ 독후감 대회

2016-05-19 09:11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서종환)기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과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5월 16일(월)부터 6월 19일(일)까지 ‘2016 생명나눔 생각나눔 청소년 독후감 대회’(이하 생생 독후감대회)를 실시한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원그룹이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생생독후감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나눔’ 독후감 대회로, 대회 권장도서 5종을 비롯한 나눔 관련 도서를 읽고, 2,000자 내외의 독후감을 홈페이지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는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초등부가 신설됐으며, 초등부 권장도서는 지원본부가 2015년에 발간한 ‘아름다운 사랑, 생명을 나눠요’(상수리 출판사)다. 중·고등부 권장도서는 다음과 같다.

△생명을 나눠요 생각을 나눠요(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맥스퍼블리싱) △아름다운 나눔수업(전성실/ 착한책가게) △천사의사 박준철(송미경/ 맥스퍼블리싱) △울지마 톤즈(구수환/ 비아북)

심사는 내용의 충실성, 표현의 적절성, 생명나눔 실천의지, 문장 구사력 등 4가지 항목으로 이뤄진다. 초·중·고로 나누어 선발된 대상 3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장 및 상금 30만원, 최우수상 3명에게는 질병관리본부장상과 상장 및 상금 20만원, 우수상 6명에게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과 상장 및 상금 15만원, 특별상 15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만원과 KOST 이사장상 또는 교원 아이비상 등이 수여된다.

특히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3개 학교(각 부문별 1개교)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이 별도로 수여되며, 수상자와 수상학교는 오는 7월 13일(수) 지원본부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서종환 이사장은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책을 통해 나눔의 가치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활 속 실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청소년에게 생명나눔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생생스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5년 한 해에만 15,123명의 학생들이 생생스쿨에 참여했다.

※ 조직기증은 세상을 떠난 후 피부, 뼈, 연골, 인대 및 건, 심장판막 등을 타인에게 기증하는 것을 말한다. 기증된 인체조직은 가공, 보관 단계를 거쳐 환자에게 이식된다(혈액과 유사). 1명의 기증자는 최대 100명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

※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KOST)는 2008년 설립된 국내 유일 인체조직기증 전문 홍보·교육 기관으로, 기증문화 조성을 위해 서약 캠페인, 홍보 및 교육, 환자돕기, 기증자 예우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개요

(사)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는 대국민 홍보·교육을 통해 기증 문화를 정착 및 확산시키고 기증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를 추진하여 인체조직이 선물이 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을 수행하는 비영리법인이다.(보건복지부 제 340호)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http://www.kost.or.kr/
독후감 제출 홈페이지: http://www.nanumbooks.com

웹사이트: http://www.kost.or.kr

연락처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홍보팀
김효진 대리
02-3785-1826
이메일 보내기

조직기증 희망서약
1544-0606

기증자 발생시
1577-1458

이 보도자료는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