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기록 서비스 ‘알밤’, 4개월 만에 300% 고속 성장

아영FBC, 성창FnG 및 진경산업 백화점 전국 매장 등 서비스 도입 확정

알밤 이용 매장 3천개 돌파, 직원 출퇴근 관리뿐 아니라 급여정산 관련 분석 리포트 제공도 인기 요인

뉴스 제공
푸른밤
2016-05-19 11:40
서울--(뉴스와이어)--푸른밤(대표 김진용)은 출퇴근 기록기 앱 ‘알밤’의 서비스 이용 매장이 2016년 들어 약 4개월 만에 30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알밤은 2015년 12월 31일 이후 현재까지 계약한 서비스 이용 매장 수를 약 300% 이상 늘렸다. 와인유통업체 아영FBC, 잡화전문업체 성창FnG 및 진경산업 백화점 전 매장에도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밖에도 외식업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

알밤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리자가 매장에 없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확인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전국 매장의 수에 상관없이 본사에서도 손쉽게 전국 매장의 직원 출퇴근 상황 및 급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기술 단말기인 비콘(Beacon)을 각 매장에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든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이 간편하다.

특히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에 입점된 매장의 경우 변동이 잦고, 별도의 기기 설치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알밤의 경우 배터리 방식의 비콘을 이용하기 때문에 손쉽게 매장 내에 부착 및 이동이 가능하다.

알밤은 이 밖에도 직원 급여 내역 등을 정리한 분석 리포트 등의 다양한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직원들의 근무 일시, 휴가 및 연차 등의 일정을 미리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3월부터 일본 도쿄 지역을 시작으로 입점 매장을 늘리고 있는 추세다.

알밤의 김진용 대표는 “직원 관리에 별다른 노하우나 시스템이 없는 소상공인들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고객사를 단순히 서비스를 주고 받는 비즈니스 관계가 아니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자로서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알밤 개요

알밤은 국내 최초의 출퇴근 관리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관리자가 매장에 없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자동 급여 정산 기능이 편리함을 더한다. 처음에는 소규모 사업장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지만, 서비스가 고도화되면서 일반 사무실이나 백화점, 마트 입점 매장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매장에서 수요가 늘고 있어 고속 성장 중이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2015년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에서 8월의 우수 모바일 업체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s://www.albam.net

연락처

㈜푸른밤
조예라 과장
02-556-46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