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마이크로소프트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 선정

IoT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협력, 글로벌 시장 공략 예정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6-05-19 15:03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CSP: Cloud Solution Provider)을 체결하고 IoT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임베디드 기술력, 다양한 디바이스 고객, 뛰어난 비즈니스 확장성과 사업 네트워크를 인정받아 마이크로소프트의 CSP로 선정되었다. 지난 1998년부터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오세아니아에서 윈도우 임베디드를 기반으로 활발한 비즈니스를 전개해 온 MDS테크놀로지는 이를 계기로 IoT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는 센서부터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oT 가치 사슬(Value Chain) 전반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를 공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IoT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는 임베디드 고객에서부터 클라우드 기반 신규 시장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다.

일례로, MDS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한 국제 표준 LwM2M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IoT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플랫폼(Device Management Platform)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에서 제공하는 IoT 패키지 서비스인 Azure IoT Suite를 통합하는 등 다양한 IoT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임베디드 및 IoT 시장 확대를 위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지역에 지사 설립을 준비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서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PAC 제너럴매니저 셜리 스트라챈(Shirley Strachan)은 “MDS테크놀로지는 IoT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향후 많은 발전을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로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IoT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개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360여명중 80%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