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모바일 데이터 기반의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 공개

특정 지역에서의 소비자 행태를 세분화하여 분석, 고객 맞춤형 전략 수립에 도움 줘

익명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 프라이버시 보장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6-05-20 10:14
서울--(뉴스와이어)--SAP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19일 폐막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모바일 기기로부터 얻어진 위치기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전략에 도움을 주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SAP Digital Consumer Insight)’ 를 선보였다. SAP의 첫 DaaS(Data-as-a-service)인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SAPStore.com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리얼 타임에 가까운 모바일 데이터를 바탕으로, 특정 위치에서 소비자 주요 행동 반경, 연령대, 성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서 얻어진 인사이트는 광고와 영업전략, 캠페인, 심지어 분점(branch)을 내는 위치까지 제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공연장, 볼링장과 뮤직 클럽을 갖춘 복합 문화공간인 ‘브루클린 보울’의 엠마 메이티슨 (Emma Matthieson) 마케팅 이사는 “매일 새로운 손님을 맞는 브루클린 보울은 음악부터 시작해 음식메뉴와 음료까지 전반적인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를 활용해 각각의 이벤트에 참석하는 다른 손님들의 유형을 확인하고 이를 맞춤형 광고로도 활용할 수 있어 특정 이벤트를 즐긴 손님들은 물론, 비슷한 유형의 새로운 고객을 지속적으로 끌어 들일 수 있다”고 말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최신 애널리틱스와 인메모리, 클라우드 기술 등이 접목된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를 수집한다. 여기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마케팅 및 고객 관계 관리(CRM) 전략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데이터는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전 익명으로 변환된다.

조나단 베커(Jonathan Becher) SAP 최고디지털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CDO) 겸 SAP 디지털 총괄은 “그동안 온라인으로 다양한 소비자 행태 관련 정보를 접할 수는 있었지만, 특정 위치에서의 소비 패턴 정보를 찾는 것은 어려웠다”며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특정 장소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규모의 사업체에게 제공해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캠페인을 개선하고 사업확장 후보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경쟁사에 대한 정보까지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현재 미국 내 모바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SAPStore.com이 접근 가능한 지역 어디에서든 구매가 가능하다. 하나의 데이터 파일 접근 기준으로 최저 399달러부터 구매 할 수 있다. SAP는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지역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솔루션에 한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인 ‘SAP 컨슈머 인사이트 365 모바일 서비스’ 를 지원, 보다 포괄적으로 행동 패턴과 지역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APStore.com을 통해 전세계 190여개 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SAP와 SAP 파트너의 실시간 디지털 서비스는 현재 다양한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SAP 디지털 CRM(SAP Digital CRM)과 SAP 크리스탈(SAP Crystal) 솔루션이 현재 SAPStore.com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으며, 연말까지 SAP 디지털의 주요 솔루션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강한길
02-6250-7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