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2016 리우 올림픽게임 방송을 위한 오디오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

NBC Olympics방송사, 2016 리우 올림픽 방송 중계 위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위해 텍트로닉스 기술장비 도입 결정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6-05-23 09:04
서울--(뉴스와이어)--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텍트로닉스가 최근 NBC스포츠 그룹의 계열 방송사인 NBC Olympics에 의해 8월 5일부터 21일까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 게임 방송을 위한 오디오 및 비디오 테스트 및 품질 모니터링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올림픽 게임의 방송 제작 과정이 복잡해짐에 따라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테스트 및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하게 되었다. 때문에 NBC Olympics방송사는 리우 올림픽의 중계 지원을 위해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팅 장비 WFM7200, WVR7200, WFM5200, WVR5200 파형 모니터 및 래스터라이저, SPG8000A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 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 등을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러한 장비들은 NBC Olympics의 방송 제작, 촬영 후 편집, 방송 및 NBC의 배포 워크플로 전반에 사용되는 비디오 및 오디오 콘텐츠의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테스트하는 데 사용된다. UHD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NBC는 다양한 UHD 형식과 ITU-R BT. 2020 WCG(Wide Color Gamut) 표준을 지원하는 WFM8300 파형 모니터를 사용할 계획이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총 책임자인 찰리 던(Charlie Dun)은 “NBC가 2016년 올림픽 게임 방송을 위한 최상의 테스트 및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공급업체로 텍트로닉스를 선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이벤트는 매 순간 서비스의 콘텐츠 품질과 지속적인 제공을 최적화하고 유지하기 위해 최고의 테스트 및 측정 장비를 필요로 한다. 텍트로닉스의 고품질의 비디오 모니터링 및 측정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NBC Olympics방송사는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순간을 최고의 품질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NBC Olympics 방송사 상무인 테리 아담스(Terry Adams)는 “NBC는 지난 여덟 번의 올림픽 게임 방송에 텍트로닉스의 제품을 활용해왔다. 항상 가장 중점을 두었던 부분은 동기 생성과 파형 모니터링이었으나 지난 몇 차례의 올림픽경기 에서는 스트림 전송 모니터링 서비스 부분도 큰 부분을 차지했다. 우리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전국에 12개의 Sentry 장비들을 도입하여 리우에서 촬영될 수백 건의 실시간 방송과 스트림 배포에 사용할 계획이다. 텍트로닉스는 런던 올림픽에서의 방송 기술 경험을 기반으로 리우 올림픽에서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요구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텍트로닉스의 장비 및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또 한 번의 성공적인 NBC Olympics 방송을 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텍트로닉스의 파형 모니터와 래스터라이저는 NBC Olympics방송사에서 모든 비디오와 오디오 형식의 스펙트럼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NBC에서 선택한 장비 모델은 디스플레이 기능이 많고 활용도가 높으며 오디오 음량 모니터링을 포함한 완전한 기능의 오디오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여 고성능 아이 및 지터 물리 계층 측정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장비는 콘텐츠 배포와 방송 전송 중에 품질 모니터링 및 적합성 검사에 사용될 것이며 콘텐츠 제작과 촬영 후 편집의 품질 제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 기간 동안 시설의 설치와 유지보수를 위한 장비 검증 및 문제 해결에도 사용된다.

텍트로닉스 SPG8000A 마스터 동기 및 마스터 클럭 레퍼런스 발생기는 올림픽 기간 동안 NBC Olympics에서 모바일, 스튜디오, 촬영 후 편집, 방송 운영을 위한 안정적인 타이밍과 동기화 유지를 위해 사용될 것이다. 본 장비들은 비디오 장비 검증, 시설 연결 테스트 및 디스플레이 보정을 위한 여러 비디오 및 오디오 레퍼런스 신호와 3G/HD-SDI 테스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SPG8000A 장치는 IEEE 1588 PTP(Precision Time Protocol) 표준 지원도 가능하므로 IP를 통한 시스템 타이밍을 하이브리드 SDI 기반 또는 IP 기반 인프라로 점차 전환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는 NBC Olympics에서 올림픽 방송의 실시간 체감 품질을 보장하고,미국으로 재 전송되는 비디오의 향상된 품질을 유지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2016 리우 올림픽 방송 향상을 위해 채택된 텍트로닉스 비디오 장비 및 솔루션들은 24일부터 2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OBA2016 전시회 테트로닉스(D#217) 부스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NBC 스포츠 그룹의 계열 방송사인 NBC Olympics는 NBC Universal의 올림픽 방송에 대한 프로듀싱, 프로그램 제작 및 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올림픽 방송 역사에 기여한 탁월한 업적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제작 능력, 그리고 미국 TV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 기록 보유로 잘 알려져 있다.

NBC Olympics의 2016년 리우 올림픽 게임 방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 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BC SPORTS GROUP 홈페이지: http://nbcsportsgrouppressbox.com/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부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