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부산, 대만 관광객 유치에 협업

21일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3개 지역 합동 관광설명회 열어 대만 관광객 유치에 총력

뉴스 제공
인천광역시청
2016-05-23 10:11
인천--(뉴스와이어)--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천광역시와 경기도, 부산광역시가 힘을 합쳤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 부산관광공사(사장 심정보)와 함께 5월 21일 저녁 ‘2016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5.20.~5.23.)’가 열리고 있는 대만 타이베이시 국제회의센터(TICC)에서 타이베이, 타이중, 타이난 등 대만 전역의 관광업계 및 언론인 관계자 70여명을 초청해 <인천-경기-부산 합동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관광공사는 최첨단 국제도시이자 <별에서 온 그대>, <태양의 후예> 등 한류드라마의 촬영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와 차이나타운 일대의 역사문화관광자원, 선재도, 백령도의 섬 관광자원 등 자연경관과 역사문화, 첨단문명이 공존하는 인천관광의 특색을 홍보했다. 특히, 소비자 트렌트를 분석해 인기 한류드라마 <별그대>와 <태양의 후예> 촬영지를 중심으로 구성한 인천관광 추천코스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옥호텔과 현대식호텔, 전통시장과 현대식쇼핑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인천의 특색을 널리 알렸다.

공사가 이번 행사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13종의 인천관광홍보킷트는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의 이목을 끌었으며, 설명회 발표자료와 함께 상품개발을 위한 홍보킷트 제공, 후속 팸투어 초청 등 시장친화 마케팅을 전개했다.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대표적인 여름 관광지인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여수 썬 밸리 호텔 수영장 등으로 이뤄진 수퍼쿨(SUPER-COOL) 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했으며,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캠프그리브스와 BBQ치킨대학, 의왕레일바이크, 고양낙농체험장 등 새롭게 떠오르는 관광지를 조명해 대만 여행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부산관광공사는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마리나베이 등 해양도시로서의 매력을 어필했다.

인천-경기-부산은 이날 참가한 대만 여행업계 관계자와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후속 팸투어를 실시하기로 합의하고, 대만 관광객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지역 관광공사가 힘을 모으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관광공사가 함께 힘을 모아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관광진흥과
최대리사
032-440-4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