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 종합 유통 전문회사 누비콤, 베트남 진출

베트남 거점 동남아 지역의 다국적 기업 상대 비즈니스

전자계측기 중고 및 신품, 렌탈, 수리, 교정, 측정자동화시스템 등 6가지 솔루션 모두 공급

뉴스 제공
누비콤
2016-05-24 09:00
서울--(뉴스와이어)--전자계측기 종합 유통회사 ㈜누비콤이 베트남에 진출한다.

누비콤은 최근 베트남 박린시에 5월 초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이 지역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 및 삼성전자를 포함한 전기전자통신 관련 기업들을 상대로 전자계측기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누비콤은 2003년 창업한 이래 각종 전기전자통신용 계측기의 종합 유통 전문 회사로서 국내 최대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해외 진출 역시 회사 창립 초창기부터 중점적인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하여 미국, 일본 그리고 중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 및 동남아 지역의 경우 이 지역과 가까운 중국 심천 사무소를 근거지로 사업했으나 최근 베트남으로 생산 설비를 옮기는 다국적 기업과 한국 대기업 및 중소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이 지역에서 고객 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하고자 한국 기업들이 특히 많이 진출한 하노이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활동 강화를 위해 베트남 박닌(Bac Ninh)시에 누비콤베트남현지법인을 설립하였다.

◇시간과 비용절감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토탈솔루션시스템’으로 접근

누비콤은 신품, 중고, 수리, 교정, 렌탈, 측정자동화 등 6가지 서비스를 한 회사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업계 유일의 ‘토탈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하여 접근하고 있다.

즉, 신품계측기뿐만 아니라 비용절감용 재정비 중고 제품 및 렌탈 서비스, 수리 및 교정 서비스 그리고 생산 현장에서 특히 중요한 측정 자동 시스템까지 종합 솔루션을 갖추고 이 지역의 고객에게 지역 내에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시스템은 특히 해외에 진출해있는 한국의 기업들이 한 회사를 통해 필요한 모든 것을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현실적으로 절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누비콤은 베트남의 열악한 기술 지원 여건으로 베트남에 투자한 여러 기업들이 운영 중이던 계측장비의 서비스를 해외로 반출해야 하는 불편한 점을 모두 해소할 예정이다.

누비콤 신동만 사장은 “누비콤이 2003년 설립된 이후 줄곧 해외 사업을 벌여왔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의 비즈니스를 위해서 이 지역과 가까운 심천 사무소에서 진행했으나 베트남 지역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이번에 직접 누비콤 베트남 지사를 설립했다”며 “법인을 설립하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었으며 오히려 한 달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법인 설립을 인허가해준 베트남 당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법인설립은 이제 했지만 10여년 이상 베트남에 기 진출한 여러 한국의 제조사들이 베트남 경제 성장을 주도한 데에서 온 결과인 것으로 여겨진다”며 “누비콤은 국내 최대의 전자계측기 종합 유통 전문 회사답게 고객의 모든 문의를 시원스럽게 해결해 드릴 것이다. 비용 절감이 절실한 고객을 위해서는 중고품 및 신품, A/S 및 교정 서비스 그리고 측정 자동화 솔루션 등의 조합을 총 동원해서 고객이 생각한 것 이상의 솔루션을 제시해드릴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누비콤 베트남 현지 법인을 통하여 이 지역에 진출한 전 세계 다국적 기업의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베트남 내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수리 및 교정 서비스로 고객만족 배가…45년 전통의 세계적 교정 전문회사 MPC와 협업

베트남에는 아직 세계적 전자계측기 제조 업체가 직접 진출하지 않았다. 따라서 생산 공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전자계측기의 유지 보수 문제는 항상 긴장을 유지하며 관리해야 한다. 누비콤은 이런 문제 해결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우선 이상이 생긴 전자계측기의 문제는 회사 창립 이래 13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해결한다는 전략이며 계측기 검교정의 경우에는 1965년 창립하여 51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제일의 교정 전문회사인 MPC와 손잡고 모든 계측기의 검교정을 업계 최고의 신뢰수준으로 서비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국에서도 누비콤과 협업하고 있는 MPC는 ‘Z540 인증’을 받은 특별한 교정랩으로 고객의 신뢰성을 얻고 있다. Z540은 계측기 제조사에서 규정하는 스펙을 기준으로 테스트 장비의 교정 결과(Pass/Fail)를 보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인증 받은 것을 의미한다.

또한 누비콤은 필요에 따라서 고객이 제품의 교정을 맡긴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한다는 전략이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는 지역에 이를 방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세계의 여느 기업들보다 먼저 자신의 사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좋은 시스템과 전략으로 베트남에 진출하는 누비콤의 행보가 한국의 많은 기업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첨단 전자계측기기 종합유통 전문회사이다. 중고 전자 계측기의 매매, 신품 전자 계측기 판매, 수리, 교정 및 측정자동화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는 하고 있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콥햄(에어로플렉스), 라디알, 아폴로웨이브, TPC, 히오키 등과 공식 채널 파트너십을 맺고 동사의 제품을 공급 및 애프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장비,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가지이다. 대 고객 서비스 강화의 목적으로 계측기의 수리 및 교정 서비스를 중요시 하고 있으며 생산 현장에서 측정을 자동화해주는 ‘누비콤 측정 자동화 시스템(NTS)’을 자체 개발하여 보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70-7872-0703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