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2016 리우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행사 위한 광범위한 솔루션과 장비 공급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5-23 13:0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6 리우 올림픽대회(Rio 2016 Olympic Games)의 오디오 및 비주얼 기기(audio and visual equipment) 분야 공식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Official Worldwide Olympic Partner)인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2016 리우 올림픽대회 및 장애인올림픽대회(Rio 2016 Olympic and Paralympic Games)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오디오 및 비주얼 기기 전체 라인업과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2016 리우 올림픽대회 및 장애인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Olympic Organizing Committee for the 2016 Olympic and Paralympic Games, RIO 2016) 및 올림픽 주관방송사(Olympic Broadcasting Services, OBS)와 협조하여 올림픽 개막식, 폐막식, 각 경기장 및 중계방송 현장에 첨단 비주얼 기기를 공급하게 된다.

파나소닉은 지난 4반세기 이상 첨단 오디오/비주얼 기술을 제공하여 올림픽대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회사는 2016 리우 올림픽대회 및 장애인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행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행사 프로젝트의 시스템 디자인에서부터 프로젝션 매핑(projection mapping) 운영에 이르는 전반적인 비주얼 솔루션을 턴키 방식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파나소닉은 고선명도 콤팩트 20,000루멘 프로젝터(PT-DZ21K2) 110대, 방송 등급(Broadcast Grade) 2-M/E 라이브 스위처(live switcher)(AV-HS6000시리즈) 및 기타 비주얼 시스템 라인업을 공급하여 브라질의 상징적인 마라카냐 경기장(Maracana Stadium)에 모인 관중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대 행사를 지켜 보는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인상 깊은 이미지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오락물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또 파나소닉은 자사가 지금까지 올림픽대회 경기장에 설치한 것 중 최대 규모의 LED비디오 스크린과 비디오 시스템을 리우 올림픽대회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올림픽 대회에서는 비디오 스크린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스크린은 다기능 디지털 영상 교환 기술을 통해 스포츠 경기의 거대한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한 경기장 비주얼의 필수적인 구성요소이다.

또한, 파나소닉은 디스플레이 패널 및 오디오/비주얼 시스템과 함께 최초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여 관중들이 스포츠 경기를 더욱 신나게 즐기고 심판관들이 처음으로 영상 판정 오디오/비주얼 시스템을 통해 판정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파나소닉의 P2HD방송 카메라 시스템은 이미 리우 올림픽대회의 녹화 장비로 결정됐다. 회사는 AVC-ULTRA 코덱을 적용한 AJ-PX5000G카메라 녹화기를 포함한 다수의 방송 장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1992바르셀로나 올림픽대회에서 파나소닉의 디지털 기술을 대회 공식 녹화 포맷으로 사용한 이래 2016리우 올림픽이 이 포맷을 사용하는 12번째 대회가 된다.

[대회 경기장에 공급되는 오디오/비주얼 기기](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dFmhKN)

주: 스포츠 경기장, 선수촌, 메인 프레스센터, 공식 라이브 현장 등 올림픽 관련 사이트 포함.

[방송사 용으로 공급되는 방송 장비](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dFmhKN)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Official Worldwide Olympic Partner)

파나소닉은 오디오 및 비주얼 장비 분야 공식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로서 1988년 캘거리 동계 올림픽대회(Calgary Olympic Winter Games)에서 시작된 올림픽 파트너(The Olympic Partner) 프로그램 발족 이래 25년 이상 ‘스포츠를 통해 세계 평화를 추구’해온 ‘올림픽 운동’을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파나소닉은 ‘열정을 나누자(Sharing the Passion)’를 슬로건으로 기술을 통해 올림픽대회의 성공에 기여하게 된다.

* TOP는 ‘올림픽 파트너’를 말한다. 이는 최고 수준의 올림픽 대회 스폰서십이다.

웹사이트: http://panasonic.net/olympi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anasonicWorldwideOlympicPartne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200052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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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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