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리우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겨냥 글로벌 마케팅 활동 개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5-23 13:2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올림픽대회 공식 후원사[1]로서 2016년 리우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Rio 2016 Olympic Games and the Rio 2016 Paralympic Games)을 후원하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후원 범위 안에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포츠의 화려함과 흥분을 전달하고 올림픽 운동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파나소닉은 코파카바나(Copacabana) 지구와 근접한 리우데자네이루의 우르카(Urca) 지구에 위치한 슈거로프 산(Sugarloaf Mountain)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해 2016년 8월 7~21일까지 “경이의 스타디움(Stadium of Wonders)”이라는 기업관을 개설해 리우올림픽 기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500평방미터 면적의 이 기업관에서는 파나소닉이 25년 넘게 올림픽을 지원해온 기간 동안 축적해온 비주얼 콘텐츠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2016년 리우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조직위원회와의 협력 하에 상영하게 된다. 또한 이 기업관은 광ID 기술(Optical ID technology)[2]과 투명 디스플레이, 그리고 선수 시각에서 올림픽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전시(interactive exhibits) 등 파나소닉 고유의 기술을 활용한 공간 연출이 특징적이다. 파나소닉은 이런 프로젝트를 통해 리우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의 열기를 증폭시키고 앞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2020 도쿄 하계올림픽 같은 행사를 개최하게 될 올릭픽 조직 및 파트너 기업들과의 관계도 돈독히 할 계획이다.

파나소닉의 호소카와 고지(Koji Hosokawa) 기업홍보국 총괄매니저는 “역사적인 슈거로프 산에서 ‘경이의 스타디움’ 기업관을 개설해 파나소닉의 첨단 AV 기술과 올림픽 비디오 콘텐츠를 보여주게 돼 큰 영광”이라며 “이 기업관의 흥미진진한 전시물을 누구나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파나소닉은 올림픽 후원역사에서 최초로 성화 릴레이의 활성화를 위해 성화 릴레이 기술 후원사(Technical Partner of the Torch Relay)로서 리우올림픽 조직위원회와 AV 기술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파나소닉은 경이의 스타디움에 과거 올림픽의 성화와 현재 정보 및 비디오 콘텐츠에서부터 리우올림픽 성화에 이르기까지 성화 관련 정보를 전시하게 된다. 또한 올림픽 경기의 열기와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리우올림픽 조직위와 협력해 리우데자네이루의 야외 행사구역인 라이브 사이트(Live Site)에 LED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제공한다. 리우올림픽 동안 파나소닉은 비디오 제작을 통해 어린이의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팀워크를 함양하는 차세대 교육프로그램인 "KWN(Kid Witness News)”[3]을 실행한다.

파나소닉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에는 리우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을 주제로 한 텔레비전 광고와 2010년 이래 파나소닉 기업 홍보대사인 축구선수 네이마르 다 실바 산토스 주니어(Neymar da Silva Santos Júnior)를 중심으로 한 웹 캠페인도 포함된다. 파나소닉의 “드림 FITA 프로젝트(Dream FITA Project)”는 브라질의 소망 리본/팔찌(wish ribbon/bracelet)인 “Fita do Senhor do Bonfim”과 파나소닉의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슬로건인 “열정 나누기(Sharing the Passion)”를 인용해 구상됐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파나소닉은 리우올림픽을 향한 네이마르의 열정과 각자의 꿈을 추구하는 전세계인의 열의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경이의 스타디움에는 “FITA” 장비가 마련돼 관람객이 웹 캠페인과 관련된 자신의 꿈을 프린트할 수 있다.

파나소닉의 과거 올림픽 후원 활동은 파나소닉의 페이스북과 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 공식 웹사이트에 소개돼 있다. 리우올림픽 동안 파나소닉은 이런 미디어를 활용해 그 때 그 때 경기장 소식을 업데이트하고 리우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의 열정과 흥분을 전세계에 알리게 된다.

또한 전세계의 파나소닉 지사들은 본사의 홍보 전략과 병행해 각자 광고와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파나소닉 페이스북
파나소닉 / 세계의 올림픽 파트너와 장애인올림픽 파트너
URL: https://www.facebook.com/PanasonicWorldwideOlympicPartner
파나소닉 공식 웹사이트 “열정 나누기(Sharing the Passion)”
URL: http://www.panasonic.com/global/olympic.html
파나소닉 공식 웹사이트 “드림 FITA 프로젝트(Dream FITA Project)”
URL: http://www.panasonic.com/olympic/rio/dream-fita-project/ja/
파나소닉 공식 웹사이트 “KWN(Kid Witness News)”
URL: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kwn/contest2016.html

주:
[1]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의 최고 수준의 후원 프로그램인 “올림픽 파트너(The Olympic Partner, TOP)“ 프로그램에 의한 공식 세계 올림픽파트너. 세계평화 구현이 목적인 올림픽 운동의 정신에 따라 파나소닉은 IOC가 글로벌 후원 프로그램을 시작한 1988 캘거리 동계올림픽 이래 오디오와 비주얼 장비 부문의 TOP 후원사로서 25년 이상 기여해왔다. 앞으로도 파나소닉은 전세계인에게 올림픽의 흥분을 전하기 위해 ”열정 나누기"라는 슬로건 아래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올림픽대회의 성공에 계속 기여할 것이다. 파나소닉은 2024년까지 IOC와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2] 파나소닉의 고유 커뮤니케이션 기술. 광ID(Optical ID) 신호는 LED 광원의 고속 플래시를 활용해 정보를 전송하는 진보된 형태의 가시광선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다.
[3] 아메리카 마쓰시타 전기 코퍼레이션(Matsushita Electric Corporation of America, 현재의 북미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이 어린이 관점에서의 비디오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비디오 촬영 및 편집 장비를 미국 공립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에 기증한 1989년에 시작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200052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