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6 컨퍼런스, ‘빅 스크린’ HDR로 선봬

뉴스 제공
IBC
2016-05-23 13: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가 오는 9월 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RAI 오디토리움(RAI Auditorium)에서 막을 올릴 ‘IBC2016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Big Screen Experience)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 내용을 발표했다.

올해 ‘빅 스크린’에는 오랜 후원사인 돌비 래버러토리즈(Dolby Laboratories)의 제공 하에 HDR(High Dynamic Range) 프로젝션이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QSC 음향으로 지원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입체음향도 선보인다.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 컨퍼런스는 예술, 과학, 제작부터 상영을 아우르는 모션픽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발전상에 다양하게 초점을 맞춘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첨단 극장으로 설정된 편집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직접 체험과 학문적 논의를 통해 진행될 프로그램의 주요 주제 다수를 뒷받침한다.

나흘간 이어질 컨퍼런스 중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콘텐츠 공급 사슬의 말단에 중점을 두게 된다. 또한 라이트필드(lightfield) 영상을 위한 모션 캡처의 새로운 도구도 탐색할 계획이다. 행사의 백미는 시각 효과의 거장인 케빈 베일리(Kevin Baillie)의 마스터 클래스다. 그는 로버트 저메키스(Robert Zemeckis) 감독/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의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The Walk) 등의 제작에서 사용된 시각 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체험적 혁신(HDR, 와이드 컬러(Wide Colour), 입체 음향, HFR(High Frame Rate))과 마케팅 및 분석 등 비즈니스 혁신에 특별한 초점을 맞춘다. 영화 배급업자와 극장 운영사가 항상 던지는 질문은 ‘이러한 것들이 투자수익(ROI)에 어떤 의미가 있는가’이다.

줄리안 핀(Julian Pinn) IBC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 선임 컨설팅 프로듀서는 “디지털 전환을 배경으로 현재 업계는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며 “디지털은 영화 촬영, 캡처 퍼포먼스(capture performance), 이전엔 불가능했을 후반 작업 요소 보정에 새로운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가상 현실이 영화산업의 목전에 다가온 것이 스토리텔러에게 어떤 의미를 지닐 것인가”라며 “새로운 차원의 몰입이 가능해지고 있지만 이것이 미래 영화의 일부가 될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디지털은 배급업자, 광고주, 극장 운영사가 빅데이터와 고도의 분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로써 디지털 마케팅이 ROI를 높이는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빅 스크린 익스피어리언스’는 ‘디지털 시대의 변화: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의 리더십, 전략, 크리에이티비티’(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Era: Leadership, strategy and creativity in media and entertainment)라는 제목의 전체 컨퍼런스의 일부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300명 이상이 업계 고위 임원이 참가해 엔터테인먼트/미디어/기술 부문 핵심에 대한 주요 이슈에 대한 통찰을 나눈다.

IBC측은 조만간 더욱 흥미로운 세부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IBC는 크리스티(Christie), 하크니스 스크린(Harkness Screens), QSC, 리얼디(Real D), 돌비 등 오랜 후원사와 스튜디오 측에 감사를 전한다.

IBC 개요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6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IBC2016 일정

컨퍼런스: 2016년 9월 8~12일
전시: 2016년 9월 9~13일

자세한 정보는 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 - ibc.org/conference

IBC 전시 - ibc.org/discovermore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 ibcCE.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200055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버블 & 스퀴크(Bubble & Squeak)
리즈 콕스(Liz Cox)
liz.cox@bubblesqueak.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