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 2016 춘계공동학술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용인송담대학교
2016-05-23 15:03
용인--(뉴스와이어)--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와 공동 주최하고, 용인송담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방송영화제작과(학부장 교수 임의택)가 주관한 춘계공동 학술 세미나가 5월 19일 용인송담대학교 석담홀에서 개최됐다.

‘영상콘텐츠의 현황과 문화적 특질’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양상과 영화와 에스닉‘에 대해 학부생과 대학원생, 교수,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과 의견이 오가는 연구 교류의 장을 열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양상’이라는 부제 하에 방송콘텐츠의 다양한 시각과 향후 한국 방송 콘텐츠의 전략과 개선방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영화와 에스닉’을 주제로 현세태, 세계관을 이해하는 시각,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체성 등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번 연구 발표에 대해 참석한 교수·전문가들의 날카로운 질의와 의견도 이어졌는데, 방송 영화 콘텐츠를 통한 사회 문화적 기능과 대중적 책임에 대해 목소리를 높혔다.

용인송담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장 임의택 교수는 “앞으로 방송과 영화 콘텐츠를 넘어선 다양한 콘텐츠와 전문 기관이 함께하는 학술 세미나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 개요

용인송담대학교는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에 위치한 사립 전문 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ysc.ac.kr

연락처

용인송담대학교
입학홍보처
김귀연
031-330-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