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글로벌 조직 재편 및 핵심 임원 승진 인사 발표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6-05-25 14:15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전 세계 음료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글로벌 조직 구조를 재편하고 핵심 임원진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무타르 켄트(Muhtar Kent) 코카콜라 회장/최고경영자(CEO)는 “오늘 발표는 코카콜라의 진화하는 음료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글로벌 조직의 중대한 변화를 담고 있으며 코카콜라 조직이 노련한 인재 풀을 풍부하게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조치로 강력한 리더십과 일관된 경영 토대를 다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임스 퀸시(James Quincey) 사장/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성장을 위한 5대 전략 조치를 추진하는 상황에서 조직이 현재, 나아가 미래 성공을 위해 속도와 민첩성, 팀을 고무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추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퀸시 사장은 “오늘 발표한 새로운 변화는 글로벌 조직을 효율화하고 유능한 인재의 승계와 회사의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조직 재편과 경영진 인사는 다른 고지가 없는 한 8월1일자로 다음과 같이 단행된다.

유럽/중동/아프리카 그룹

코카콜라는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그룹을 신설하고 현재 유럽과 유라시아, 아프리카 그룹을 이루고 있는 사업부를 산하에 편입하기로 했다.

유럽, 중유럽/남유럽,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사업부는 새로운 사업부 ‘중앙/동유럽’으로 통합돼 역내 음료 사업 지원을 강화한다.

아프리카의 경우 남아프리카/동아프리카 사업부와 서아프리카 사업부 신설로 2개 사업부를 재조직해 아프리카 시장의 음료 사업 운영에서 보다 긴밀한 공조를 추진하기로 했다.

브라이언 스미스(Brian Smith) 현 코카콜라 중남미 그룹(Latin America Group) 사장이 퀸시 사장 직속의 EMEA 그룹 사장을 맡는다. 스미스는 코카콜라에서 19년간 근무한 베테랑으로 사업 실적을 개선하고 인재를 양성했다. 또한 브라질 사업부 대표 및 멕시코 사업부 사장 등을 지내며 중남미 지역에서 막강한 프랜차이즈 리더십을 발휘했다.

스미스 산하 경영팀은 다음과 같다.

· 댄 사이어(Dan Sayre) 서유럽 사장은 현 직책을 유지한다.

· 니코스 코우메티스(Nikos Koumettis)는 현 직책을 확대해 중/동유럽 사장을 맡는다.

· 켈빈 발로건(Kelvin Balogun) 현 중/동/서아프리카(CEWA) 사장은 남/동아프리카 사장을 맡는다.

· 조란 부치니치(Zoran Vucinic) 현 러시아/우크라이나/벨라루스 사장은 중동/북아프리카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 갈리야 몰리나스(Galya Molinas)는 터키/코카서스/중아시아 사장은 현 직책을 유지한다.
· 피터 은존조(Peter Njonjo) 현 CEWA 동아프리카 프랜차이즈 총괄 매니저는 신설된 서아프리카 사업부 사장을 맡는다.

EMEA 그룹이 신설되면서 나단 칼룸부(Nathan Kalumbu) 현 유라시아/아프리카 그룹 사장은 아프리카 음료사업 통합 등 아프리카 사업과 관련된 주요 이니셔티브에 주력하게 되며 2016년 12월 31일 은퇴 전까지 다수 이사직을 수행한다.

중남미 그룹

알프레도 리베라(Alfredo Rivera) 현 중남미 중앙 사업부 사장이 퀸시 사장 직속의 중남미 그룹 사장을 맡는다. 리베라는 코카콜라에서 19년간 일한 베테랑으로 멕시코,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브라질, 에콰도르 등지에서 그룹 및 음료 사업 총괄 직을 역임했다. 중남미 중앙 사업부 사장 재직 시 해당 사업부는 지난 3년간 코카콜라 사내 최고 사업부 상인 ‘우드러프컵’(The Woodruff Cup) 후보에 올랐으며 2014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리베라 산하 경영팀은 다음과 같다.

· 프란시스코 크레스포(Francisco Crespo)는 멕시코 사장 직을 유지한다.

· 엔리케 브라운(Henrique Braun) 현 중국/한국 사장이 9월 1일부로 브라질 사장을 맡는다.

· 테레즈 기어하트(Therese Gearhart) 현 남아프리카 사장은 리베라를 이어 중남미 중앙 사업부 사장을 맡는다.

· 주앙 마르셀로 라미레스(Joao Marcelo Ramires) 현 브라질 프랜차이즈 사업부 부사장이 남미 사장을 맡는다.

· 시에 자라주아(Xiemar Zarazua) 현 브라질 사장은 9월 1일부로 중남미 전략벤처 부사장을 맡는다.

아시아 태평양 그룹

존 머피(John Murphy) 현 남미 사업부 사장이 퀸시 사장 직속의 아시아태평양 그룹 사장을 맡는다. 머피는 28년간 남미 외에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북미 등 여러 시장에서 그룹과 음료 사업부의 중책을 역임했다.

머피 산하 경영팀은 다음과 같다.

· 커트 퍼거슨(Curt Ferguson) 현 중동/북아프리카 사장이 9월1일부로 중국/사장 사장을 맡는다.

· 이안 맥러플린(Iain McLaughlin)은 ASEAN 사장 직을 유지한다.

· 팀 브레트(Tim Brett)는 일본 사장직을 유지한다.

· 로베르토 메르카데(Roberto Mercade)는 남태평양 사장직을 유지한다.

· 벤카테쉬 키니(Venkatesh Kini)는 인도/남서아시아 사장직을 유지한다.

아툴 싱(Atul Singh) 현 아시아태평양 그룹 사장은 아시아태평양 그룹 회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싱은 이해 관계자 관리 및 대정부 협력, 주요 인수 합병 계획에 중점을 두게 되며 2017년 3월 퇴임까지 다수 이사회 위원직을 수행한다.

http://goo.gl/Aevm7J 를 클릭하면 오늘 인사 해당자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의 보틀링 투자와 북미그룹은 오늘 발표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 그리고 3800여 종의 음료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다사니(Dasani),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델발(Del Valle), 조지아(Georgia), 골드 피크(Gold Peak)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중 18개 브랜드에서 줄어든, 낮은 또는 무칼로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으며 코카콜라는 비발포성 및 발포성 음료 분야 모두에서 세계 1위의 기업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보틀링 파트너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240054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페트로 카쿠르(Petro Kacur)
+01-404-676-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