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2016-05-25 14: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이 20일(금) 서울 상암동 에너지드림센터에서 개최된 ‘어린이 환경안전 서약식’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날 서약식에서는 정연만 환경부 차관,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을 비롯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어린이용품 관련 협회와 기업, 소비자 단체 등이 참여해 환경오염과 유해물질로부터 어린이 환경안전을 지키기 위해 각 소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담은 서약을 했다.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은 “한국의 미래를 열어갈 어린이들을 위해 평생 이 길을 걸어왔기에 이 표창을 받는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유해한 여러 물질로부터 아이들을 지켜내는 것은 물론 앞으로 환경정책과 환경문제를 개선하는 것에 더욱 큰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앞서 2015년도에 ‘어린이 환경안전 서약’을 진행하였고 올해 4월 ‘어린이 층간소음 예방 및 환경보건 증진을 위한 자율 협약’을 한 바 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