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2016 유럽마취학 학술대회서 차세대 ‘세드라인’ 뇌기능 모니터 발표

임상의들의 마취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세드라인’이 CE마크를 획득했다.

뉴스 제공
Masimo Corporation 나스닥 MASI
2016-05-27 14:20
뇌샤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시모(Masimo)(나스닥: MASI)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마취학회(European Society of Anaesthesiology, ESA)의 2016유럽마취학 학술대회(2016 Euroanaesthesia Congress)에서 자사의 차세대 ‘세드라인’(SedLine®) 뇌기능 모니터링 기술이 CE마크를 획득했고 이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차세대 ‘세드라인’은 뇌기능 모니터링을 통한 마취 관리 지원을 강화하면서 마시모의 EEG(뇌파검사) 매개 변수 처리, 환자상태 지수(Patient State Index, PSI) 검사, 어려운 상황에 대한 대처, 계량적 EEG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여러 가지 우려에 대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킨 것이다.

차세대 PSI 기술은 마시모의 획기적인 병렬 엔진과 적응신호처리(Adaptive Signal Processing) 기술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향상시킨다.

· 근전도 검사(EMG)가 있어도 EEG신호를 더욱 명확하게 추출함으로써 EMG간섭에 대한 민감성이 약하다.

· 저전력 뇌파검사(EEG)를 실시하는 경우에도 PSI검사 성과가 향상된다.

이 차세대 제품은 기존 ‘세드라인’에 다음과 같은 기술을 추가로 향상시켰다.

· 네 개의 뇌파검사(EEG)를 동시에 실시하여 양쪽 뇌를 계속 검사 평가할 수 있다.

· 범위 밀도 어레이(Density Spectral Array, DSA)가 있어서 해석을 용이하게 하고 뇌의 양반구(兩半球) 활동을 고해상도로 표시한다.

· 여러 개의 스크린으로 보기 때문에 정보 범위를 넓히고 수술실(OR)과 중환자실(ICU)에서 개별적 맞춤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 전기 소작술에 대한 저항성이 있다.

조 키아니(Joe Kiani) 마시모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차세대 ‘세드라인’을 발표해서 기쁘다”며 “차세대 PSI기술은 마시모의 신호처리 역량을 활용한 것으로, 맥박 산소측정기인 ‘SET’이 맥박 산소를 측정하듯이 뇌의 기능을 모니터링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차세대 ‘세드라인’은 미국 식약청(FDA)의 510(k) 인증을 받지 않았으며 현재 미국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있다.

@MasimoInnovates | #Masimo

마시모(Masimo) 개요

마시모(Masimo)(나스닥: MASI)는 혁신적인 비침습적 모니터링 기술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마시모는 비침습적 모니터링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환자 치료 성과를 개선하고 치료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 회사는 1995년 맥박 산소 측정기 ‘마시모 SET Measure-through-Motion and Low Perfusion™‘를 선보였다. 이 장치는 여러 연구에서 오경보를 현저히 줄이고 실제 상황 경고를 정확히 감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시모 SET’는 전 세계 주요 병원과 기타 의료 제공 현장에서 1억 명 이상의 환자에게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2005년 마시모는 레인보우 맥박 산소포화도측정(rainbow® Pulse CO-Oximetry) 기술을 선보여 침습적 측정만 가능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혈액 성분에 대한 비침습적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했다. 이 기술에는 총 헤모글로빈(SpHb®), 산소함량(SpOC™), 일산화탄소헤모글로빈 (SpCO®), 메트헤모글로빈(SpMet®), 그리고 최근에는 맥파변동지수(Pleth Variability Index, PVI®), 와 산소보유지수(ORI™), 그밖에 SpO2, 맥박율, 관류지수(PI, perfusion index)가 있다. 마시모는 2014년 ‘마시모 오픈 커넥트’(Masimo Open Connect, 약칭 MOC-9)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직관적인 환자 모니터링 및 연결 플랫폼인 ‘루트’(Root®)를 소개했다. 마시모는 또 래디어스-7 웨어러블 환자 모니터와 마이티샛(MightySat™) 손끝 맥박 옥시미터 같은 모바일헬스 제품에서도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마시모에 관한 추가정보와 제품은 웹사이트(www.masim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시모 제품에 대한 모든 임상 연구 발표는 http://www.masimo.com/cpub/clinical-evidence.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 연계하여 1933년 미국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27A항 및 1934년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of 1934) 21E항에 의거한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 미래예측진술에는 다른 것들과 함께, 마시모 세드라인(SedLine®)의 잠재적 효과성에 관한 진술도 포함된다. 미래예측 진술은 회사에 영향을 미치는 미래 사건에 관한 현재의 기대에 근거한 것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모든 위험과 불확실성은 예측이 어렵고 통제 범위를 벗어나 있다. 또한 실제 결과는 다양한 위험 요소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거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거나 반대가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위험 요소로는 △동일한 임상 결과 재현에 대한 회사의 가정과 관련된 위험 △긍정적 임상 결과와 환자 안전에 기여하는 마시모 세드라인(SedLine®)을 포함해 마시모의 독창적인 비침습성 측정 기술에 대한 회사의 믿음과 관련된 위험 △마시모의 비침습성 치료 개발이 비교적 우수한 정확성과 독보적 장점(환자에게 침습성 외상을 입히지 않고 모든 임상 상황에서 조기 치료를 뒷받침하는 즉각적이고 일관된 결과 제공)을 가진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리라는 회사의 믿음과 관련된 위험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최신 보고서의 ‘위험 요소’(Risk Factors) 란에 기술된 그 밖의 요인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해당 보고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무료로 구해볼 수 있다. 당사는 미래예측 진술에 반영한 기대치를 합리적이라고 평가하지만, 그 기대치의 정확성 여부는 알 수 없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앞서 언급된 주의사항에 전적으로 부합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현재 상황만을 반영하므로 이에 대해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 당사는 해당 증권법에 필요한 것들을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현상에 관계없이 본 미래예측 진술 혹은 SEC에 제출된 가장 최근 보고서에 포함된 “위험 요소”의 갱신, 수정 또는 명확하게 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260057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simo.com

연락처

마시모(Masimo)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masim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