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우리두리한마음 야영캠프’ 참가

2016-05-30 15:24
수원--(뉴스와이어)--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문희)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늘푸름’이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린 ‘우리두리한마음’ 야영캠프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주관하는 캠프로‘자연놀이터’라는 주제로 평소 접해보기 힘든 야영캠프를 하며 챌린지 활동, 자연과 곤충 탐구활동,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됐다.

또한 자연을 주제로 한 ‘우리두리한마음’ 야영캠프는 톱밥으로 설거지하기, 지렁이를 이용한 음식물쓰레기 제거하기 운동 등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활동이 있었으며, 챌린지활동으론 인공암벽타기, 숲밧줄놀이, 챌린지타운 등 다양한 레포츠 활동이 준비되어 참가자들에게 신선하고 유익한 캠프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오윤서 학생(구지초 6학년)은 “이번 야영캠프에서 텐트치기, 음식 만들어 먹기, 챌린지 활동 등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니 재미있고 뿌듯하였다. 또한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서 평소 나를 위해 요리를 만들어주시는 어머니께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평소에 야영캠프를 친구들과 함께 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캠프를 참가하게 해준 기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나홀로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목표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창의적인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담당 김인수
031-232-9383(17)
이메일 보내기

구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의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553-5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