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당뇨병 환자로 구성된 프로 사이클팀 ‘팀 노보 노디스크’, 국제 사이클 대회 ‘투르 드 코리아’ 4년 연속 출전

당뇨병 환자들로 구성된 ‘팀 노보 노디스크’, 4년 연속 투르 드 코리아 대회 출전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을 격려하고, 교육하고, 용기 주기 위해 6월 5~12일 8일간 약 1300Km 대장정 나설 예정

2016-05-31 14:00
서울--(뉴스와이어)--팀원 전원이 당뇨병을 가진 선수들로 구성된 세계 최초 프로 사이클팀 ‘팀 노보 노디스크(TNN, Team Novo Nordisk)’가 올해로 4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국제 도로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코리아 2016(Tour de Korea 2016)에 출전한다.

투르 드 코리아는 국내 최대이자 동아시아 최고 규모의 도로일주 사이클 대회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는 6월 5일부터 12일까지 총 8일동안 펼쳐지며, 선수들은 부산에서 출발해 구미, 군산, 대전, 아산, 충주를 거쳐 서울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약 1300km의 대장정에 나설 예정이다.

팀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을 겪는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고 당뇨병을 모르는 이들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창단된 팀으로서 팀 미션(mission)은 당뇨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격려하고(Inspire), 교육하고(Educate), 용기를 주는(Empower) 것이다. 이들은 프로 사이클팀을 선봉으로 사이클 선수들, 철인 3종 경기선수들, 육상 선수들을 포함 20여 개국에서 온 약 100여 명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이문규 이사장(삼성서울병원 내분비대사내과)은 “당뇨병은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라 때때로 우울함과 좌절감을 겪게 되는데, 당뇨병 환자임에도 프로사이클링 대회에 연속 출전하고 있는 TNN(팀 노보 노디스크) 선수들은 혈당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면 운동선수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이며, 국내 당뇨병 환자 및 가족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배한준 상무는 “당뇨병에 걸리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포기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많은 환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올해도 팀 노보 노디스크가 한국을 찾았다”며, “팀 노보 노디스크 선수들이 당뇨병 환자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주 및 우승을 위해 힘찬 페달을 밟을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팀 노보 노디스크의 모든 경기는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의 주제인 ‘Changing Dibetes’(당뇨병에 대한 인식 바꾸기)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앞으로도 당뇨병에 대한 수많은 편견과 오해를 없애고, 적극적인 혈당관리를 통해 당뇨병 환자들도 얼마든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 개요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 전문기업으로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세계 75개국에서 39,000여명의 직원들이 활동하고, 180개국 이상의 나라에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제약사이다. 전사적으로 ‘Changing Diabetes’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펼치면서 당뇨병 관리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세계 95,000명의 의료 전문인이 노보 노디스크의 당뇨병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을 받았으며, 나아가 당뇨병 환자 및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당뇨병 관리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약 2천 2백만의 세계 당뇨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세계 당뇨 재단(World Diabetes Foundation)’을 설립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onordisk.co.kr/

연락처

한국노보노디스크 홍보대행
니즈앤씨즈
김혜련 과장
02-525-71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