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문화상품, 해외 판매 전문 온라인쇼핑몰 케이몰24 입점

무역협회 운영 역(逆)직구 사이트에서 식품, 공예품 등 11개 우수문화상품 판매

뉴스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2016-05-31 10:21
세종--(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된 상품 중 일부 식품과 공예품, 한복 등이 5월 31일(화)부터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가 운영하는 해외 판매 전문 온라인쇼핑몰인 ‘케이몰24’를 통해 판매될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몰24’는 해외에 거주하는 온라인 쇼핑 구매자가 한국 상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유망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 수출을 가능하게 하는 유통 플랫폼으로서, 이른바 역(逆)직구 몰로 불린다. 한국무역협회는 이 사이트 내에 우수문화상품관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여 우수문화상품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상품 정보 및 우수문화상품 지정 제도에 대한 설명을 영·중·일어로 번역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2014년 6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케이몰24’는 페이팔과 알리페이, 해외 신용카드 등 간편한 결제 수단과 우체국 국제특송(EMS)을 통한 실시간 배송 추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우수문화상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국무역협회의 기업 간(B2B) 무역거래 종합 지원 사이트인 ‘트레이드코리아닷컴’에도 5월 23일(월)부터 우수문화상품 카테고리를 운영하여 관심이 있는 해외구매자(바이어)가 해외 판매를 희망하는 우수문화상품 제작업체와 온라인으로 무역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우수문화상품은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문화상품을 지정하여 옷고름 모양의 지정표시를 부착한 상품으로서, 올해 2월 한식과 전통식품, 한복, 콘텐츠 분야에서 35점이 지정되었다. 2014년과 2015년에 우수공예품으로 지정되었던 44점의 공예품도 우수문화상품으로서 옷고름 지정표시를 부여받았다. 이 중 해외 온라인 판매가 용이한 일부 식품과 공예품 등 약 11점이 이번 ‘케이몰24’ 사이트의 입점 대상이 되었다.

이번 우수문화상품의 ‘케이몰24’ 입점과 관련하여, 케이몰24 관계자는 “한국의 우수한 문화상품을 해외에 판매함으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함을 알린다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적극적으로 입점을 추진하게 되었고, 앞으로 더 많은 상품이 입점하여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수문화상품을 해외에 선보일 좋은 기회를 얻어 매우 반갑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수문화상품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정책적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mall24: http://www.kmall24.com
트레이드코리아닷컴: http://www.tradekorea.com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 지역전통문화과
사무관 김지은
044-203-2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