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원단-삼성전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희망하우스’21호 오픈

31일 평택 꿈자람지역아동센터에서 ‘희망하우스’21호 완성 축하

작년에 이어 열악한 환경의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 20개소 시설 개선 실시

2016-05-31 15:04
수원--(뉴스와이어)--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이하 지원단)이 31일(화) 오후, 평택시 팽성읍에 위치한 꿈자람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21호 완공’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희망하우스’는 경기도내 환경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삼성전자의 후원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총 20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희망하우스로 선정된 ‘꿈자람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아동 30여 명이 이용하는 방과 후 돌봄 센터로, 이번 환경개선사업으로 아이들의 오랜 꿈이었던 ‘작은 도서관’이 생기게 되었으며, 센터에서는 이 공간을 시설이용아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도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꿈자람지역아동센터 양승현 센터장은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어 감사하다.”며 “우리 센터의 아이들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운영컨설팅 및 평가지원, 교육, 연구, 민간자원개발 연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가 경기도로부터 사업단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gsbusrugy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사업홍보팀
김경석 선임
031-236-27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