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성 입증된 아날로직스 USB-C 디스플레이포트 솔루션, 1000만개 이상의 컨트롤러와 트랜스미터 출하…모바일업계 대세로 등극

기록적인 출하로 모바일 디바이스와 커넥티드 VR 헤드셋용 USB-C 디스플레이포트 연결 부문 선도기업 입증

2016-05-31 19:1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 /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오늘 USB-C 충전 포트를 장착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주변기기용 USB-C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over USB-C™) 1000만개 이상을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USB 파워 딜리버리(USB Power Delivery) 사양과 USB 타입 케이블 및 커넥터 사양(USB Type-C™ Cable and Connector) 사양은 이미 올해 초에 발표됐다.

가장 적은 전력으로 가장 높은 해상도를 구현하는 역량 때문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USB-C 디스플레이포트를 채택하는 제조업체가 점점 증가하는 가운데 아날로직스의 슬림포트(SlimPort®) 브랜드 제품이 고해상도의 비디오와 오디오, USB 데이터를 단일 USB-C 커넥터로 동시 전송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도적인 연결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슬림포트 브랜드는 인증 제품 및 인증 서비스(SAP℠) 생태계를 포함해 USB 연결 디스플레이포트를 이용하는 고성능 비디오와 오디오의 호환성에 대한 인증을 의미한다.

아날로직스의 안드레 바우어(Andre Bouwer) 마케팅 부사장은 “시장에서 우리 제품이 채택되어 기쁘다”며 “이는 특히 전례 없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USB-C 타입 시장에서 제품의 원숙도와 상호운용성이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과 발전적인 생태계에 관건임을 확인시켜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스플레이포트는 고성능 모바일 비디오 연결에 최적화된 적합성 및 상호운용성 기준을 확립했지만 힘든 도전이었다”며 “입증되지 않은 디스플레이포트 솔루션은 이미 시장에 풀린 수십억 개의 디스플레이포트 디바이스로 인한 연결 문제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슬림포트 어답터스 프로그램(SlimPort Adopters Program)은 이런 문제의 발견 및 해결에 대한 확신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고 지적했다.

아날로직스 중국(Analogix China)의 다이애나 장(Diana Zhang)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윈도우 컨티뉴엄(Windows Continuum)과 가상현실(VR) 헤드셋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상용화된 슬림포트 IC를 이용하는 최초의 소비자 제품을 통해 USB-C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이동형 커넥티드 VR을 하드웨어나 라이선싱 비용을 추가 부담하지 않고 최상의 성능과 이동성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접근법으로 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점점 더 많은 센서와 카메라가 VR 헤드셋에 추가되고 있다”며 “커넥티드 VR 헤드셋은 스마트폰에서 추가된 VR 센서의 비용을 감해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슬림포트 VR을 통해 스마트폰 아키텍처가 더욱 최적화되고 스마트해진다”며 “아날로직스는 슬림포트 제품을 통해 VR 디스플레이 하드웨어와 주변기기, 콘텐츠 캡처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준비가 돼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아날로직스는 중국 선전에서 열린 시리다 AR/VR 서밋(Sirida AR/ VR summit)에서 LG 360 VR 헤드셋에 장착된 이동식 커넥티드 VR 애플리케이션을 그리고 4월에는 마이크로소프트 WinHEC 컨퍼런스(Microsoft WinHEC conference)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950XL(Microsoft Lumia 950XL)을 이용한 윈도우 컨티뉴엄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USB-C 디스플레이포트 연결 솔루션은 이번 주에 열리는 컴퓨텍스 2016(Computex 2016) 동안 그랜드 하이야트 타이페이(Grand Hyatt Taipei)의 아날로직스 전시장인 1145호와 1146호에서 선을 보이며, 대표적인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다음과 같다.

· ANX7737 USB-C 디스플레이포트 수신기(ANX7737 DisplayPort over USB-C receiver)

· ANX7428 USB-C 디스플레이포트 스위치(ANX7428 DisplayPort over USB-C switch)

· ANX7688 최초 4K 60fps 통합 디스플레이포트 컨버터 및 USB-C 스위치(ANX7688 the first 4K 60fps integrated DisplayPort converter and USB-C switch)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개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등 휴대 장치부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및 대형 고선명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며, 저전력 고속 타이밍 컨트롤러 솔루션과 같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분야의 업계 선두주자이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표준은 고해상 동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했다.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와 MyDP(Mobility DisplayPort) 및 USB 타입-C 커넥터 관련 디스플레이포트 변경모드 표준을 준수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nalogix.comwww.slimport.com), 트위터(@Analogix 및 @SlimPortConnect), 링크드인을 통해 볼 수 있다.

Analogix 와 SlimPort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상호는 각 소유기업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35200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twitter.com/Analogix
트위터: http://twitter.com/SlimPortConnect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analogix-semicondu...
SlimPort: http://gb.slimportconnect.com/

웹사이트: http://www.analogix.com

연락처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
그라시아 스테판(Gratia Stefan)
408-988-8848
marcom@analog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