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세계 혁신 네트워크 (WIN) 컨소시엄에 프랑스의 퀴리 연구소 합류

뉴스 제공
WIN Consortium
2016-06-01 19:00
빌쥐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WIN의 회장 겸 칼리파 맞춤형 암치료 연구소(Khalifa Institute for Personalized Cancer Therapy) 이사이며 MD앤더슨 암센터(MD Anderson Cancer Center) 전 회장인 존 멘델손(John Mendelsohn) 박사는 “퀴리 연구소(Institut Curie)의 WIN 참여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퀴리 연구소는 주목할 만한 연구 실적을 가진 유럽의 선도적 암 연구소로서 WIN을 구성하는 주요 자산이 될 것으로 믿는다” 말했다.

WIN은 발굴된 정밀 암 치료 약물을 전세계 환자를 위한 표준 치료제로 신속하게 전환시키는 임무를 갖고 있다. WIN의 블라디미르 라자르(Vladimir Lazar)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우리의 비전과 가치제안은 각 업체가 단독으로 연구 및 개발을 추진하는 것보다 여러 기업 및 기관이 협업하면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다수의 유수 학술 연구기관과 기업체들이 WIN을 통해 다양한 암 환자들의 생존율과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툴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WIN은 세계 4대륙 14개국에 있는 학술 연구기관, 기업체, 의료보험 및 환자권익 옹호단체들로 구성된 네트워크이다. WIN은 임상시험을 위한 효과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뿐 아니라 ‘EUFP(유럽연합 연구개발사업)7’의 성공사례로 선정된 WIN컨소시엄이 실시하는 첫 번째 임상시험인 WINTHER같이 변형적 개념증명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미래 암 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WIN은 다양한 유전적 배경을 갖고 있는 환자들에게 동시에 접근할 수 있어서 새로 발굴한 물질, 특히 새로운 생체표지자, 개발의 속도와 효능을 향상시켜 전세계 환자들에게 제공했다. 기업 회원들은 유전자와 유전자 제품 및 알고리즘의 생물학적 조사 등의 툴을 개발하여 환자 치료를 위한 최상의 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게 한다.

티에리 필립(Thierry Philip) 퀴리 연구소 소장은 “SHIVA임상 연구에서 입증됐듯이 정밀 암 치료제 개발은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파리에서 6월 27~28일에 열리는 WIN연차 심포지엄에서 SHIVA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그 연구에서 도출한 결론을 논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ASCO 의 최고의학책임자(CMO)겸 WIN SAB 회장인 리차드 L. 쉴스키(Richard L.Schilsky) 박사는 “SHIVA연구 결과는 맞춤형 치료제 분야에서 연구를 더 계속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310060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nconsortium.org

연락처

WIN
블라디미르 라자르(Vladimir Lazar)
+33-66-109-15-22
Vladimir.lazar@winconsortium.org
www.winconsortium.org
www.winsymposium.org

퀴리 연구소(Institut Curie)
+33-(0)1-56-24-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