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공공기관 최다 4개 웹 서비스 ‘2016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2015년 모바일 부문 4개 서비스에 이어 2016년에도 총 4개의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2016-06-02 14:23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은 ‘모두가 도시농부' 등 총 4개의 서비스가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 인증을 받아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콘텐츠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도준수, 고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품질인증에 합격한 민간업체나 공공기관에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발급하는 제도이다.

농정원은 이미 2014년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 옥답이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및 품질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모바일 부문에서 총 4개의 서비스가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콘텐츠 및 정보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6년 콘텐츠제공서비스 1차 사업에서 선정된 총 56개의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중 농정원은 ‘모두가 도시농부‘, ’생명자원정보서스‘, ’코리아푸드잡’, ‘농업인력포털’ 총 4개의 서비스가 추가로 품질인증을 받아 G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되었다.

이번 품질인증을 획득한 4개의 서비스는 도시농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모두가 도시농부’, 자원 및 품종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 NCS기반으로 산업 맞춤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리아푸드잡’, 농업인 온라인 교육 콘텐츠 및 정보를 제공하는 ‘농업인력포털’이다.

박철수 원장은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4개의 서비스나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 것은 제공하는 정보와 콘텐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 보다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소감을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법적근거)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 (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웹 서비스 중 최다로 농정원이 제공하는 콘텐츠 품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