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 스트라우스 앤코, 지속 가능한 의류산업의 혁신 가속화 위한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 출범

새 프로그램, 수질 오염 감소 목적에서 패션 기업 참여

뉴스 제공
Levi Strauss & Co.
2016-06-02 16: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바이 스트라우스 앤코(Levis Strauss & Co., 이하 LS&Co.)가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의 복잡한 관계를 인식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의류산업 건설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및 환경 의식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협력 프로그램인 LS&Co. 콜라보래토리(LS&Co. Collaboratory)를 출범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으로는 최초인 이 협력 프로그램은 아스펜 인스티튜트 비즈니스 앤 소사이어티 프로그램(Aspen Institute Business & Society Program)이 설계한 커리큘럼을 통해 의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개혁가와 디자이너, 사상가 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은다. 참가자들은 LS&Co.의 유레카 이노베이션 랩(Eureka Innovation Lab)에서 일하면서 LS&Co.의 인맥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기회를 갖게 된다.

LS&Co.의 칩 버그(Chip Bergh) 사장 겸 CEO는 “산업체로서 지속가능성을 최우선사업으로 삼아야 한다”며 “이는 우리 시대의 주요 사회적, 환경적 이슈에 공동 대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LS&Co. 콜라보래토리는 우리가 차세대 디자이너와 기업가 양성을 돕기 위해 지난 163년 동안 지켜왔던 원칙을 구현함으로써 함께 환경을 회복하고 가장 소중한 자원을 보호하는 의류산업을 건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매년 LS&Co. 콜라보래토리는 섬유 폐기물, 수자원 부족 또는 근로자 권리 같은 업계가 직면한 특정한 사회 및 환경 이슈에 집중하게 된다. LS&Co.가 워터리스(Water
전세계의 기업가와 사회적 기업가 들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LS&Co.의 유레카 이노베이션 랩에서 열리는 몰입 워크숍에 초청된다. 이들은 디자인과 혁신, 지속가능성 분야의 기존 리더들과 협력해 물의 지속가능성을 가속화하게 된다. 이외에도 이들은 솔루션 구현을 위해 최대 5만 달러의 기금을 지원 받는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뒤 LS&Co. 콜라보래토리 참가자는 현재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훨씬 더 지속가능한 의류산업을 창출할 도구와 지식, 어쩌면 영감까지도 얻을 수 있다.

LS&Co.는 콜라보래토리 커리큘럼이 아스펜 인스티튜트와의 협력으로 개발됐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발표한다. 아스펜 인스티튜트는 핵심 이슈를 다루기 위해 이념적으로 공정한 장소를 제공하고 영구적인 가치관에 기반한 리더십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인 교육 및 정책연구 기관이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 영향력을 위해 이니셔티브와 강력한 대응 조치를 개발하고 실현하고자 다른 조직과 협력하는 굿 코퍼레이션, 굿 월드와이드(GOOD Corps, GOOD Worldwide Inc.)의 전략팀과 협력해 개발됐다.

아스펜 인스티튜트 비즈니스 앤 소사이어티 프로그램의 낸시 맥고(Nancy McGaw) 부소장은 “물은 의류산업뿐 아니라 우리의 행성과 전체 사회에 소중한 자원”이라며 “비영리 민간 부문이 협력해 업계 전체에 강력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LS&Co.와 함께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업계 표준을 정의하게 될 차세대 의류업계 지도자를 위한 무대를 조성하고 있다”며 "이런 중요한 이니셔티브에 동참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영리 및 비영리 조직의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 여부는 올 여름 경 발표될 것이다. LS&Co. 콜라보래토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levistrauss-collaborator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 Strauss & Co.) 개요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Levi Strauss & Co.)는 세계 최대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회사이자 세계 진 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리바이스(Levi's ®), 도커스(Dockers®), 시그니처 바이 리바이 스트라우스(Signature by Levi Strauss & Co.™), 데니젠(Denizen®) 등의 브랜드로 진, 캐주얼 의류 및 남성/여성/어린이용 관련 액세서리를 디자인,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110여 개국에서 체인 소매업체, 백화점, 온라인 상점 및 전 세계 약 2800개 매장과 샵인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리바이 스트라우스 앤 코는 2015 회계연도에 45억 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levistraus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1005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vistrauss.com/

연락처

LS&Co.
언론 담당
안드레아 히클린(Andrea Hicklin)
415-501-7777
newsmediarequests@lev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