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자 모집

부산시⇔상해시 매년 상호 격년제 방문,‘2016.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단’참가자 모집(6. 10.까지)

8. 1.~8. 5.(4박 5일) 홈스테이,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참여, 시설탐방 등 부산지역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6-03 09:42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한·중 청소년들의 상호 이해 및 양국 간 청소년 교류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2016.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단(40명)은 올해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4박 5일간 부산 일원에서 홈스테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참여, 시설 탐방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단 참가 신청은 △부산시에 주소를 두고 부산시 소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영어 또는 중국어가 가능하고 △중국 청소년 국제교류단 부산 방문시 홈스테이 제공이 가능한 청소년이면 된다.

참가자 선발은 서류 심사와 남여 성비를 고려해 6명(남 1, 여 5)을 선발하며 교류를 위한 특기자 및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 참여자, 사회봉사활동 참여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청소년은 올해 행사뿐만 아니라, 2017년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중국(상해) 파견에 우선 참가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참가신청서, 학교장 추천서, 관련 증빙서를 첨부해 6월 1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전자우편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에 공고돼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행사는 지난 2001년 자매도시(부산-상해)간 우호교류협약에 따라 양 도시간 청소년 상호교류를 통한 우의와 친선을 도모하고 국제견문을 넓혀 세계화에 부응하는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래사회 주역인 양국 청소년들이 상호 교류를 통한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와 기회제공은 물론 청소년 상호간의 공감대 형성으로 국경을 초월한 한-중 청소년 우정 교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아동청소년과
이선화
051-888-16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