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셋, 기업 맞춤형 ‘찾아가는 교육’ 프렉스에어코리아에서 첫 실시

2016-06-03 09: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위셋)가 과학기술 분야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찾아가는 교육을 시작한다.

첫 번째 교육은 6월 23일 ‘프렉스에어코리아(주)’에서 진행하는 다양성위원회 워크숍(주제: 원더풀 투게더 Wonderful Together)’이다.

이날 교육에선 김미라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가 ‘공감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조직 내 남녀의 행태 차이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리더십의 성공키워드를 전달해준다.

프렉스에어코리아(주)는 세계 최대의 산업용가스 및 화학회사인 미국 프렉스에어(Praxair Inc.)의 한국 법인으로 산업용가스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직원 비율을 20%로 늘리는 등 여성인력의 중요성과 육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처음 다양성 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회 워크숍을 진행한다.

다양성위원회의 리더인 이 회사 우지숙 부장은 “다양성과 포용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직접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위셋의 도움으로 여성 직원의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여성 재직자가 20명 이상인 기관은 어디나 신청가능하다. 기관에서는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장소만 제공하면 되고 위셋에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교육의 기획·설계 및 운영을 담당한다. 9월까지 수시로 신청 받고 있으며 신청은 위셋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위셋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력 육성 및 활용을 위한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위셋 홈페이지: http://academy.wiset.or.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258-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