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와 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맞춤형서비스 위한 ‘Win-Win’ 효과 기대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2일(목) 오전 누림센터 회의실에서 도내 장애인의 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누림센터는 3월 24일 1층에 장애 분야별 민원상담실을 설치하고 경기도 사회복지공무원 파견근무자와 함께 신속한 공공서비스 상담 및 연계 시스템을 마련, 사업을 개시하였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또한 지체장애인을 포함한 도내 장애인 및 가족이 지닌 다양한 욕구를 해소하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상호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장애인 위기사례 발생 시 공동 사례개입 ▲권리침해 실태조사 및 연구자료 정보제공 ▲장애인 권리증진 위한 강사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한 자문 지원 등을 협력한다.

누림센터는 도내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의 공유가 가능해 양 기관에 윈윈(Win-Win)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누림센터 3, 4월 국민연금공단을 포함한 7개의 공공기관과 도내 장애인복지 사업 연계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경기도 장애인복지 기관(단체)와도 유기적인 사업연계를 위해 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 등 2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