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통일기원 나라사랑 대행진’ 개최

“민통선 철책길 걸으며 나라사랑 마음 키워요”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6-06-06 09: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청소년과 지도자 일천여명이 함께 민통선 약 5km 구간의 철책길을 걷는 ‘통일기원 나라사랑 대행진’을 4일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분단현실의 현장을 직접 돌아봄으로써 평화통일에 대한 의식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높이고자 준비되었으며,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과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청소년 대표인 한영웅, 이가현 학생의 나라사랑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임진각을 출발해 민통선 구간을 도보로 행진하였으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소망리본달기, 에코뮤지엄길 환경보호활동,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5~6월 중 전국 19,000여명의 청소년 단원이 병영체험활동, 나라사랑캠프, 현충원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며 “분단된 대한민국의 현실을 이해하고 통일을 염원하며 올바른 역사의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나라사랑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육군제1보병사단의 지원 하에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 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 근로청소년복지관을 비롯한 전국 21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광복 70주년, 나라사랑으로 하나되는 청소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842-9291,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