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OSMBA, 동문 초청 특강 가져

뉴스 제공
네오픽스코리아
2016-06-08 14:58
서울--(뉴스와이어)--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OSMBA(주임교수 김지헌)와 동문회(회장 박지연)가 주최한 동문 초청 특강이 7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동문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KOLSA) 김윤태 상근부회장(OSMBA 7기 졸업)과 월간 ‘여행스케치’ 발행인 박상대 대표이사(OSMBA 3기 졸업)가 각각 ‘온라인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과 ‘SNS 시대의 1인 미디어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지헌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바쁜 시간을 쪼개어 후배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해준 동문들에게 고맙고, 앞으로 이런 동문 초청 특강이 본 과정의 전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첫 강의를 진행한 김윤태 부회장은 “최근 몇 년간 국내 온라인 시장은 모바일 쇼핑을 중심으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며 “이제는 특히 중국 등 해외 온라인 시장의 경우 ‘역직구(해외 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형태)’를 통한 해외 판로 개척에 동문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 박상대 대표이사는 “온라인, 오프라인 공통으로 시장에서의 성공 비결은 내가 사랑하는 물건을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로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OSMBA 동문회 이현구(2기, 네오픽스코리아 대표) 포럼준비위원장은 “본 대학원의 재학생 및 동문들은 온라인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포럼과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 쇼핑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네오픽스코리아 개요

네오픽스코리아는 블랙박스 바라본 및 차량용 악세사리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및 유통, 네비게이션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아이픽스(iFix) 국내 및 중국 OEM 생산, 자체 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hopping.co.kr

연락처

네오픽스코리아
이현구
02-865-4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