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윤은기 전 공무원교육원장 초청 특강 개최

“협업형 인재가 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기를”

뉴스 제공
호원대학교
2016-06-08 15:29
군산--(뉴스와이어)--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8일 대강당에서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전 중앙공무원교육원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호원대학교 교양교육원(원장 서유석)이 주관한 이 날 특강은 ‘융복합 창조시대-협업에 길이 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윤은기 회장은 융복합에 대해 “서로 다른 것을 연결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라며 “현대 사회에서는 이를 통해 누구나 창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윤 회장은 ‘애플’의 사례를 언급하며 “서로 다른 것들이 연결될 때에 메가 시너지가 창출된다”며 “융복합의 기반은 소통이며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소통하는 협업형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윤 회장은 다양한 협업사례와 협업을 통한 상생, 사회적 가치 및 협업의 진단을 설명하면서 “협업은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꿀 신문명으로 협업형 인재가 되어 대한민국의 신문명의 첫 번째 세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변상호 학생(작업치료학과 1년)은 “융복합을 복잡한 것으로 생각했지만 오늘 특강을 통해 연결을 통한 가치 창조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제 전공에도 다양한 분야를 연결해서 좋은 작업치료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임햇살
063-450-78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