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맞춤형보육 제도개선 및 시행연기 촉구 2차 기자회견 예정

2016-06-09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이 10일(금) 11:00, 국회 본관 정론관 기자회견장에서 어린이집 맞춤형보육 제도개선 및 시행연기 촉구를 위한 2차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한어총은 지난 5월 19일에 1차 촉구 기자회견 이후, 5월 23일에는 전국 1만 5천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상경집회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 바 있으며, 6월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맞춤형보육제도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을 비롯한 맞춤형보육 비상대책위원, 임원들이 참석하여 전업맘 영아들의 평등한 보육을 받을 권리를 침해 할 뿐 아니라 두 자녀 이하 가정 영아들을 부당하게 차별하는 맞춤형보육제도의 개선을 위한 시행유보와 보육료 현실화(6% 이상 인상), 어린이집의 운영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합리적인 노력을 강력히 촉구할 예정이다.

이후 13일(월), 전국 보육교직원과 학부모 1만 5천여 명이 서울광장에서 집결하여 ‘맞춤형보육 제도개선 및 시행연기 촉구 2차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