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차량 탑재용 LED 램프 모듈-기판 접속용 커넥터 개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6-06-09 13:2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차내 LED 램프 모듈과 제어 기판 접속용 커넥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커넥터는 차내 LED 조명의 설계를 향상시켜준다.

이 중 한 커넥터는 업계 최초*1의 ‘기판-FPC 커넥터’(Board to FPC Connector)로 낮에도 후미등에서 점등되는 주간 전조등 장치(DRL)와 배선의 접속에 적합하다. 또다른 커넥터는 업계에서 높이가 가장 낮은*2 ’기판-전선 커넥터’(Board to Wire Connector)로 LED 헤드램프 모듈에 이상적이다.

신제품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기판-FPC 커넥터]
1. 이 커넥터는 금속 단자 접속 구조를 적용해 업계에서 처음*1으로 FPC 접점의 필요성을 없앴다. 이로써 LED 칩을 탑재한 FPC와 제어 전원 기판을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릴레이 하네스(relay harness)가 필요하지 않아 부품 수와 공수(man-hour)를 줄여준다.
2. 이 커넥터의 더블 클립 구조는 헤드램프에 최적화된 내진동성과 내열성(최대 125°C)을 실현한다.

[기판-전선 커넥터]
1. 이 커넥터는 파나소닉이 독자 개발한 단자 형상을 적용해 높이가 3.4mm에 불과하다. 이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2이다. 높이가 낮은 이 커넥터는 LED의 조사각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주며 소형 LED 램프 모듈 생산을 용이하게 해준다.

2. 이 커넥터는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LED 헤드램프 단자 구조로 필수로 요구되는 내진동성과 내열성(최대 125°C)을 실현한다.

*1: 2016년 6월 8일 현재 2부분 유형의 기판-FPC 커넥터로 개발됐다.(파나소닉 조사)
*2: 2016년 6월 8일 현재 차량 탑재용 LED 램프 모듈용 커넥터로 개발됐다.(파나소닉 조사)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6080057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Public Relations Department
Tel: +81-(0)3-3574-5664
Fax: +81-(0)3-3574-5699